경주시, ‘2021년 경상북도 산림박람회’에서 산림홍보 활동

수목장림 체험행사 큰 호응

전길택 | 기사입력 2021/10/20 [21:56]

경주시, ‘2021년 경상북도 산림박람회’에서 산림홍보 활동

수목장림 체험행사 큰 호응

전길택 | 입력 : 2021/10/20 [21:56]

경주시는 지난 14~16일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2021년 경상북도 산림박람회에서 산림홍보 활동을 펼쳤다.

 

경주시는 박람회에 산림홍보 부스를 설치하고 수목장림(수목장을 할 수 있도록 조성된 숲) 체험행사를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율마나무 화분에 직접 비료를 주는 방식의 체험행사는 체험 후 참여자들이 화분을 가져갈 수 있도록 했다. 당초 율마나무 200본을 준비했지만 참여자가 많아 30본이 추가됐다.

 

수목장은 산림을 훼손하지 않고 자연 그대로 숲을 활용해 살아있는 나무 밑에 유골을 묻는 장례방식이다.

 

한편 경주시산림조합(조합장 신용덕)은 지난 5월 건천읍 용명리에 전국산림조합 최초로 경주하늘수목장림을 개장한 바 있다.

 

71328면적의 수목장림은 이 곳에서 자생하는 소나무, 참나무, 산벚나무 등을 활용해 수목장을 한다.

 

일반적인 매장이나 납골 방식과 달리 산림 훼손을 최소화할 수 있어 친환경적이며, 추모목 한 그루에 최대 8위까지 안치할 수 있어 경제적이다.

 

김진영 경주시 산림경영과장은 체험활동 등을 통해 경주하늘수목장림을 널리 홍보해 관심이 높아지도록 하겠다말했다.

 

  © 전길택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메인사진
[현장출동]파주시, 이렇게 해도 되나요?
이전
1/6
다음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