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영등포공원 산책로에 야생화 꽃길 조성

팜파스 등 야생화 17종 500본 식재

김종상 | 기사입력 2021/11/02 [09:25]

영등포구, 영등포공원 산책로에 야생화 꽃길 조성

팜파스 등 야생화 17종 500본 식재

김종상 | 입력 : 2021/11/02 [09:25]

[환경안전포커스/김종상]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가 영등포공원 내 산책로에 팜파스 그라스, 가우라 등 17종의 다양한 화초류를 식재하고 야생화 꽃길을 조성했다.

 

▲ 영등포공원 야생화거리    © 환경안전포커스

 

▲ 영등포공원 야생화거리   © 환경안전포커스

 

영등포공원은 구를 대표하는 근린공원으로, () OB맥주 공장 자리에 조성된 시 공원이다. 총면적 61천 평방미터의 드넓은 공간에는 각종 수목, 화초들이 식재되었을 뿐 아니라 원형광장과 잔디광장, 운동시설, 유아숲 체험원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어, 20여 년간 많은 구민들의 사랑을 받으며 도심 속 휴식처로 자리 잡았다.

 

구는 가을을 맞아 공원 방문객들이 많이 지나는 산책로에 야생화를 집중 식재하고 걷고 싶은 힐링 공간을 조성했다. 공원 미관 향상과 환경 개선은 물론, 장기간의 코로나19 상황으로 몸도 마음도 지쳐있는 구민들에게 가을의 자연과 함께 정서적 위안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야생화 꽃길은 영등포공원 관리사무소 앞에 조성되어 누구나 공원 산책을 즐기며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으며, 꽃길 한편에는 아름다운 야생화들을 배경으로 한 포토존도 마련되어 있다.

가을 정취를 더하는 팜파스 앞에서 가족, 친구들과 인생 사진을 찍으며 추억을 남길 수 있어, 방문객들의 발길을 사로잡고 있다.

 

향후 구는 보다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방문객들의 공원 만족도를 지속적으로 살피며, 계절에 따라 적합한 꽃묘를 식재하고 공원 시설관리에도 더욱 철저를 기할 방침이다.

 

아울러 영등포공원을 비롯한 관내 어린이공원, 소공원 등에도 야생화 꽃길 조성 사업을 점차 확대 추진하여, 공원을 찾는 구민과 방문객들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고자 한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영등포공원에 조성된 야생화 꽃길을 걸으며 깊어가는 가을을 느껴보시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공원녹지사업 추진에 힘써, 구민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아름다운 녹색도시 영등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등포공원야생화거리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메인사진
[현장출동]파주시, 이렇게 해도 되나요?
이전
1/6
다음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