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전기차 충전 인프라 확충‘민간 급속 공용충전기 설치’지원 사업 순항

2050 탄소중립, 미세먼지 걱정 없는 친환경 전기차 충전 인프라 확충

전길택 | 기사입력 2021/11/17 [22:00]

포항시, 전기차 충전 인프라 확충‘민간 급속 공용충전기 설치’지원 사업 순항

2050 탄소중립, 미세먼지 걱정 없는 친환경 전기차 충전 인프라 확충

전길택 | 입력 : 2021/11/17 [22:00]

 

  © 전길택

 

[환경안전포커스/전길재]정부의 2050 탄소중립과 함께 전기자동차에 대한 수요가 빨라지고 여기에 대응하기 위해 포항시는 올해 민간 급속 공용충전기 설치 지원 사업을 통해 11월부터 3개사의 자동차 판매점에서 충전기를 설치해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민간 급속 공용충전기 설치 지원 사업은 시민의 전기차 보급 활성화를 통한 전기자동차 충전 인프라 확충을 위해 주유소, 대형판매점과 같은 민간 편의시설에 전기차 공용 급속충전기 설치하는 사업이다.

 

탄소중립과 생활 교통·수송과정에 온실가스, 먼지, 매연 등 제로화를 목표로 한국에너지공단과 협력해 전기차 공용 급속 충전기 설치비용의 일부를 지원한다. 한국에너지공단이 충전기 1기당 설치비용 50%를 지원하고 포항시가 추가로 최대 1,000만 원(50)의 설치보조금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충전기 1기당 설치비용은 4,000만 원 정도이며 설치장소에 따라 상이하다.

 

올해 지원대상은 한국에너지공단에서 공모ㆍ선정된 현대자동차 포항 청림지점 등 3개사에 설치ㆍ운영 중이며, 포항시에는 현재 공영주차장, 관공서 등에 총 110여기의 공용 급속충전기가 설치ㆍ운영 중에 있다.

 

이번 민간부분 전기차 충전소 확충으로 전기차 이용 시민의 편의가 향상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내년도에는 환경 친화적 자동차의 개발 및 보급 촉진에 관한 법률(환경친화적 자동차의 전용주차구역 등) 개정으로 충전구역 및 전용주차구역으로 확대 강화됨에 따라 한국에너지공단·민간전기자동차충전사업자가 지원하는 충전인프라 구축사업을 통해 항구동 공영주차장, 포항 야구장, 환호 해맞이 공원 등 다중이용시설에 초고속충전시설(E-pit)등을 확충할 계획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항시, 전기차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메인사진
‘원더풀 월드’ 김남주-원미경, 대체불가 ‘모녀 케미’ 몰입도 꽉 잡았다!
이전
1/6
다음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