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발생 현황

충북 음성 육계농장 확진, 전남 담양 육용오리 의심축 발생

김종상 | 기사입력 2021/11/23 [08:45]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발생 현황

충북 음성 육계농장 확진, 전남 담양 육용오리 의심축 발생

김종상 | 입력 : 2021/11/23 [08:45]

[환경안전포커스/김종상]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중앙사고수습본부(본부장 김현수 농식품부 장관, 이하 중수본)는 오늘 충북 음성 육계농장(92천수)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가 확진(7, H5N1)되었고, 전남 담양 육용오리 농장(10천수 사육)에서는 의심축이 확인되었다고 밝혔다.

 

중수본는 감염 개체를 신속하게 발견하기 위해 가금검사강화하였으며, 음성 육계농장은 도축장 출하전 검사에서, 담양 육용오리 농장은 정밀 정기검사 과정에서 확인되었다.

 

중수본발생농장 등에 대한 예방적 살처분, 농장 출입통제, 집중 소독 강화된 방역조치를 실시하고 있다.

 

중수본은 금농장 관계자들이 농장 출입 사람·차량·물품에 대한 철저한 소독, 농장 내부 매일 청소·소독, 소독·방역시설이 설치되지 않은 부출입구·뒷문 폐쇄, 축사 출입시 장화 갈아신기·손소독, 축사 내부 매일 소독 농장 4단계 소독을 반드시 실천해 줄 것을 강조하였다.

 

▲ 농장 4단계 소독 요령  © 환경안전포커스

 

또한, 가금 계열화업체는 계열화 가금농가들이 철새도래지 물론 작은 저수지·하천·농경지에도 출입하지 않도록 지도·점검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가축전염병 통합 신고전화 1588-9060 / 406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메인사진
[현장출동]파주시, 이렇게 해도 되나요?
이전
1/6
다음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