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2021 경기환경산업전 온라인전시회’ 개최

11월 29일부터 12월 3일까지 공식 웹사이트에서 참여 가능
3D 전시회 구성으로 실제 전시장 참관하듯 체험 가능
10월 사전 구매상당회 기업 우수상품 전시 등 3개 특별관 운영

김종상 | 기사입력 2021/11/26 [11:53]

경기도, ‘2021 경기환경산업전 온라인전시회’ 개최

11월 29일부터 12월 3일까지 공식 웹사이트에서 참여 가능
3D 전시회 구성으로 실제 전시장 참관하듯 체험 가능
10월 사전 구매상당회 기업 우수상품 전시 등 3개 특별관 운영

김종상 | 입력 : 2021/11/26 [11:53]

[환경안전포커스/김종상] 경기도는 오는 29일부터 123일까지 ‘2021 경기환경산업전(Eco Fair Korea 2021)’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 경기환경산업전 홈페이지 홍보 이미지  © 환경안전포커스

 

 

2017년을 시작으로 올해 4회째를 맞은 경기환경산업전은 경기도가 주최하는 환경산업 분야 전시회로, 코로나19 여파로 2년 만에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다.

 

올해 전시회 주제는 위기를 극복하는 환경산업, 미래를 준비하는 탄소중립으로, 탄소중립 관련 국내외 대응 현황, 경기도형 그린뉴딜과 탄소중립 이행계획 등 환경 관련 다양한 주제를 다룰 예정이다. 우수 환경기업제품을 전시와 함께 10월에 사전 개최한 공공수요처와 도내 환경기업 간 온라인 화상 상담회 개최성과도 홍보관을 통해 소개된다.

 

인터넷 주소창에 ‘online.ecofairkorea.kr’ 입력, 혹은 경기환경산업전 홈페이지(www.ecofairkorea.kr)에서 온라인 전시관으로 바로가기로 접속이 가능하며, 가상으로 구현된 3D 전시관을 통해 생생한 관람이 가능하다.

 

이번 전시회는 일반 관람과 참가업체·바이어 등 환경업계 종사자 이용을 구분해 일반 관람객은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으며, 업체 관계자는 가입 절차를 거치면 전용 메뉴를 이용할 수 있다. 업체 관계자에게는 경기환경산업전 참가업체 핵심 제품들과 주요 기술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관심기업 등록 서비스를 제공하며, 1:1 비즈니스 상담 기능을 통해 참가업체와 바이어가 상시 소통할 수 있는 채널을 제공한다.

 

 

온라인전시회는 총 3개의 특별관으로 구성된다. 먼저 탄소중립특별관(NET ZERO SPECIAL ZONE)’에서는 경기도 탄소중립 추진현황, 국내외 탄소중립 추진계획, RE100, 물산업 지원시책, 미세먼지 대책 등을 소개한다. ‘참가업체 전시관(EXHIBITION HALL)’에서는 도내 환경기업들의 주요 제품과 기술을 선보인다.

 

마지막으로 상담회 홍보관(BUSINESS LOUNGE)’에서는 지난 10월 국내 우수 환경기업과 대기업, 공공수요처 구매담당자들이 비대면 온라인 화상 구매상담회를 통해 이뤄낸 성과를 보여준다. 화상 구매상담회에는 65개 업체가 신청하고, 54명의 바이어가 참가해 약 46억 원의 상담 실적을 올렸다.

 

한편, 상담회 홍보관에서는 국내 물 산업을 선도하는 물 종합 서비스 기업 K-WATER의 주요사업현황과 홍보영상도 소개될 예정이다.

 

박성남 경기도 환경국장은 탄소중립이 화두인 시기에 환경산업 분야의 발 빠른 대응이 필요한 만큼 경기환경산업전이 환경기업의 시장진출 확대와 탄소중립을 위한 노력에 마중물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시회는 ‘2021 경기환경산업전공식 웹사이트(online.ecofairkorea.kr)를 통해 누구나 무료로 관람 및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온라인 플랫폼 장점을 살려 웹사이트 운영은 1년간 계속된다.

 

자세한 사항은 2021 경기환경산업전 사무국(031-995-8738)으로 연락하거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경기도,경기환경산업전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메인사진
[현장출동]파주시, 이렇게 해도 되나요?
이전
1/6
다음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