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탄소중립 실천 운동 캠페인 실시

전길택 | 기사입력 2021/12/06 [22:14]

영천시, 탄소중립 실천 운동 캠페인 실시

전길택 | 입력 : 2021/12/06 [22:14]

영천시는 탄소중립위원회, 17개 정부 부처, 지자체와 합동으로 6일부터 10일까지 탄소중립 주간을 맞아, 시민들이 이해하고 공감하는 탄소중립을 위하여 사회 전반의 변화와 실천 분위기 조성을 위한 탄소중립 실천 운동 캠페인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번 탄소중립 주간은 지난해 1210‘2050 탄소중립 목표(비전) 선언’ 1주년을 맞아 더 늦기 전에, 2050 탄소중립을 주제로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의 중요성과 절실함을 알리고, 탄소중립 생활 실천문화를 확산하는 계기로 삼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탄소중립 주간의 시작을 알리고 탄소중립 참여 분위기 확산을 위해 126일 영천시청 정문과 영천역 광장에서 시민을 대상으로 탄소중립 실천 운동 캠페인을 실시한다.

 

탄소중립을 위한 생활 속 실천으로는 일회용품 사용 안 하기, 난방기 전력 사용량 줄이기, 친환경 운전 습관 지키기, 분리배출 실천하기, 나만의 식물 키우기 등의 내용이 담긴 탄소중립 생활 실천 안내서와 전단지를 시민에게 배부하여 일상 속 탄소중립 행동 실천을 유도하고, 탄소중립 생활 수칙 카드, 홍보영상 등을 홈페이지에 게재하는 등 탄소중립 생활 실천에 대해 꾸준히 홍보하여 탄소중립 실천문화 확산을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또한 최기문 영천시장은 탄소중립은 정책적 노력과 함께 시민들의 참여가 매우 중요한 만큼 이번 탄소중립 주간 행사를 통해 기후변화의 심각성과 온실가스 감축의 필요성에 대해 시민들의 공감을 유도하고, 저탄소 생활 실천에 동참하는 사회적 분위기를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 전길택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메인사진
완도수목원, 나무 동물로봇길 관람객에게 손짓
이전
1/6
다음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