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시민실천대상사업 발굴 중간보고회 개최

하동오 | 기사입력 2022/01/21 [08:52]

고양시,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시민실천대상사업 발굴 중간보고회 개최

하동오 | 입력 : 2022/01/21 [08:52]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시민실천대상사업 발굴 중간보고회


[환경안전포커스]고양시는 시민이 스스로 녹색생활 운동에 적극 참여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지난 20일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시민실천대상사업 발굴 및 인센티브 산정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시는 저탄소 녹색성장 실현을 위한 시민 활동을 장려하고 재정 지원 등의 필요한 조치를 강구하기 위해 이번 용역을 실시했다. 연구 용역 과제는 ▲고양시 온실가스 배출 현황 분석을 통한 추진방향 제시 ▲시민참여 온실가스 저감 대상사업 발굴 ▲시민제공 인센티브 산정방안 구축 등이다.

이번 중간보고회에는 기후환경국장, 시정연구원 연구위원, 관련부서원들이 참여했다. 참석자들은 주중 대중교통 이용시민, 탄소중립 교육 실천시민, 다회용컵 이용시민, 탄소포인트제 실적 향상 시민 등 녹색생활을 실천한 시민에 대한 인센티브 지급 산정 방안 등을 논의했다.

시 관계자는“지방자치단체의 실행력 있는 온실가스 감축프로그램이 기후위기를 극복할 수 있다”고 말하고 “이번 용역을 통해 녹색생활 실천 시민에게 실질적 혜택이 돌아 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시는 지역화폐 기반의 탄소중립 그린카드를 올해 상반기 중 발급할 예정이다. 이번 연구 용역결과 확정된 온실가스 감축 대상 사업 참여 시민에게는 실천 포인트 등 인센티브가 지급될 계획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메인사진
‘원더풀 월드’ 김남주-원미경, 대체불가 ‘모녀 케미’ 몰입도 꽉 잡았다!
이전
1/6
다음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