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 ‘글로벌 그린 허브 코리아(GGHK) 2023’ 개최한다

- 5월 25일부터 27일까지 부산 벡스코에

김은해 | 기사입력 2023/05/25 [11:02]

환경부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 ‘글로벌 그린 허브 코리아(GGHK) 2023’ 개최한다

- 5월 25일부터 27일까지 부산 벡스코에

김은해 | 입력 : 2023/05/25 [11:02]

환경부(장관 한화진)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원장 최흥진)525일부터 27일까지 글로벌 그린 허브 코리아(GGHK) 2023’을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한다.

 

▲ 글로벌그린허브코리아  © 환경안전포커스

 

이 행사는 녹색산업 분야의 해외 발주처 및 구매처를 초청하여 국내기업과 연결해준다. 16번째로 열리는 올해 행사에는 해외 발주처 40개 사, 구매처 60개 사, 국내기업 약 180개 사가 참여한다. 해외 발주처 및 구매처가 이번 행사에서 제시하는 사업 규모는 총 105억 달러(한화 약 1395백억 원)에 이른다. 국내기업은 해외 발주처와 11 수출상담회를 통해 협력 여부를 타진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 행사는 무하마드 사하브 우딘 방글라데시 환경산림기후변화부 장관, 콰쿠 아프리이 가나 환경과학기술혁신부 장관, 분햄 보라칫 라오스 천연자원환경부 장관, 틴 폰록 캄보디아 환경부 차관, 알리 아부세나 이집트 환경청장, 모신 알 하드라미 오만 에너지광물부 차관, 오비드존 쿠드라토브 우즈베키스탄 천연자원부 차관 등 7개 녹색산업 협력국의 장차관이 참여한다. 이들은 525일 오후 웨스틴조선 부산호텔에서 유제철 환경부 차관과 양자 회의를 갖고 녹색산업 분야 협력방안을 논의한다. 특히 유제철 차관은 우즈베키스탄 오비드존 쿠드라토브 차관과 녹색전환 협력에 관한 양해각서를 체결할 예정이다.

 

또한 유제철 차관은 오만의 그린수소 사절단을 접견하고 그린수소 사업에 관심 있는 국내기업과 함께 -오만 그린수소 협력회의를 가질 예정이다. 오만 그린수소 사절단은 협력회의 다음날 포스코 등 그린수소 수요처를 방문한다.

 

 

 

유제철 환경부 차관은 축사에서 대한민국은 전 세계 녹색 전환의 촉매가 되겠다라며, “협력국의 환경 난제에 대해 진단팀을 파견하여 우리나라의 녹색기술과 녹색산업을 통한 해결방안을 찾겠다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메인사진
‘원더풀 월드’ 김남주-원미경, 대체불가 ‘모녀 케미’ 몰입도 꽉 잡았다!
이전
1/6
다음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