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서영기 달항아리 전시관 개관

박한수 | 기사입력 2024/06/04 [17:50]

화성시, 서영기 달항아리 전시관 개관

박한수 | 입력 : 2024/06/04 [17:50]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4일 달항아리 전시관을 개관하고 운영을 시작했다.

 

이날 개관식에는 정명근 화성시장, 김경희 화성시의회의장 등 시의원과 김신아 화성시문화재단 대표이사 등 20여명이 참석해 경과보고, 시설라운딩, 개관전시 관람이 진행됐다.

 

봉담읍 화성시민대학 1층에 위치한 달항아리 전시관은 경기대학교 예술대학 입체조형학과 교수인 도예가 서영기가 작년 12월, 올해 4월 두 차례에 걸쳐 달항아리 작품 124점을 화성시에 기증하면서 조성됐다.

 

이에 따라 시민들은 우리나라를 넘어 세계에서 인정받고 있는 달항아리의 미학을 보다 가까운 곳에서 경험할 수 있게 됐다.

 

주요 전시 작품은 ▲DALHANGARI_HERITAGE Ⅰ(The Moon Jar_Heritage) ▲사색 & 치유 Meditation & Healing ▲사랑의 빛 Glow of Love 등 17여 점이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넉넉하고 둥그스름한 자태의 달항아리를 보며 복잡한 일상의 스트레스를 잊게 해주는 시민의 힐링 장소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며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문화로 행복을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영기 달항아리 전시관은 매주 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10시부터 17시까지 운영하며, 관람료는 무료이다.

 

관련 문의사항은 화성시 문화시설과(☎ 031-5189-3709)로 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메인사진
‘전국노래자랑’ ‘강원 정선군 편’ 23일(일) 방송!
이전
1/6
다음
인기기사 목록
 
사회 많이 본 기사
Subquery returns more than 1 row
select uid,name,title,section,section_k,count+(select read_count from news_report where news_report.news_uid = ins_news.uid) as count from ins_news where (section='sc13' and wdate > 1716382818 ) and onoff='1' order by count DESC,uid DESC LIMIT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