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완도수목원, 정원관리사 양성교육 추진, 온누리 미래 정원전문가 19명 배출

박제하 | 기사입력 2024/07/05 [10:38]

전남 완도수목원, 정원관리사 양성교육 추진, 온누리 미래 정원전문가 19명 배출

박제하 | 입력 : 2024/07/05 [10:38]

 

완도수목원(원장 이석면)은 생활 속 정원문화 확산과 신규 일자리 창출을 위해 장흥·해남·강진·완도·영암·진도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정원관리사 양성교육을 추진, 19명의 온누리 미래 정원전문가를 배출했다고 밝혔다.

 

정원관리사 양성교육은 정원식물 이해, 정원식물 관리, 정원조성 방법, 정원 관리·운영, 기타 총 5개 과정, 16회에 걸쳐 이론과 실습으로 이뤄졌다. 교육 후 시험을 통과한 교육생 19명이 이번 수료식을 끝으로 새롭게 정원전문가로 활동하게 됐다.

 

정원관리사 양성교육은 ‘전라남도 정원·휴양문화산업 육성 조례’에 따라 2019년 도입됐다. 완도수목원은 같은 해 양성기관으로 지정돼 올해 상반기까지 총 128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올해 상반기에는 정원관리사 기초교육(60시간)을 진행했으며, 하반기에는 정원관리사 기초교육을 이수한 교육생을 대상으로 심화과정(70시간)을 진행할 예정이다. 심화과정 이수자는 자원봉사 활동 실적 30시간을 채우면 정원관리사 인증서를 받을 수 있다.

 

완도수목원 관계자는 “도민이 일상에서 휴식을 취하며 치유하는 생활 속 정원문화 확산을 위해 앞으로도 정원 전문가 양성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메인사진
'정숙한 세일즈' 김소연-연우진-김성령-김선영-이세희 출연 확정!
이전
1/6
다음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