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지 여성평화강의자 29명, IWPG 교육 통해 평화의 길 열다

박정민 | 기사입력 2024/09/04 [17:40]

피지 여성평화강의자 29명, IWPG 교육 통해 평화의 길 열다

박정민 | 입력 : 2024/09/04 [17:40]

▲ 피지 수료생  © IWPG

 

세계여성평화그룹(IWPG) 글로벌 11국이 주관한 제3기 피지 여성평화강의자 양성교육(PLTE) 수료식이 8월 31일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교육을 통해 피지에서 29명의 여성평화강의자가 배출되었으며, 이들은 평화 실천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세계 평화에 기여할 것을 다짐했다.

 

이날 수료식에는 수료생 29명과 ‘여성평화강의자 양성교육(PLTE)’을 수료한 1기와 2기 선배 수료생들이 참석해 평화로 하나되는 화합의 장이 펼쳐졌다.

 

특히 이번 3기 ‘여성평화강의자 양성교육(PLTE)’에서는 지난 1기와 2기 ‘여성평화강의자 양성교육(PLTE)’를 마친 후 ‘평화강의자 역량강화 후속교육’을 통해서 발굴된 신입 강의자들이 3기 후배 교육생들을 위해 직접 강사가 되어 피지의 역사와 문화를 반영하는 ‘여성평화강의자 양성교육(PLTE)’를 진행했다.

 

▲ 수료생 4자매  © IWPG

 

수료생인 Shamira Nizarat Talim(샤미라 니자랏 타림)은 “평화교육 수강은 인생에서 가장 위대한 업적 중 하나”라면서 “우리가 삶을 살아가면서 왜 고통을 받는지 깨닫고 해결책을 찾는 시간이었다”며 수료소감을 밝혔다.

 

또한 Priya Sharma(프리야 샤르마) 수료생은 “평화교육은 세계시민의식을 함양하는 것이며 나 자신이 변화의 주체가 될 수 있도록 만들어준 의미있는 교육”이라며 “평화를 가르치는 교육자가 되어 더 정의롭고 평화로운 세상을 창조하는데 기여하겠다”고 다짐했다.

 

아울러 교육생들이 평화교육을 들으며 IWPG의 회원이 되어 지역사회에서 회원을 창출하는 등 적극적인 평화실천 활동의 동참에 평화교육의 의미를 더했다.

 

평화교육 수료생들은 수료식 이후 평화위원회를 구축해 IWPG와 긴밀히 교류하며 피지에서 IWPG 평화사업과 피지지부 설립 등을 적극적으로 추진해나갈 계획이다.

 

▲ 축하화면  © IWPG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메인사진
‘나의 해리에게’ 신혜선, 강훈 ‘첫 데이트’! 현장 스틸 공개
이전
1/6
다음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