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명래 환경장관 오늘 취임..미세먼지 총력대응

환경부 차원 미세먼지 TF구성해 대안모색 다짐

정성남 | 기사입력 2018/11/14 [10:16]

조명래 환경장관 오늘 취임..미세먼지 총력대응

환경부 차원 미세먼지 TF구성해 대안모색 다짐

정성남 | 입력 : 2018/11/14 [10:16]

▲     © 환경안전포커스

[jmb방송=정성남 기자]조명래 신임 환경부 장관이 13일 취임일성으로 미세먼지에 대한 총력대응을 다짐했다.

 

조 장관은 이날 오후 정부 세종청사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우리가 지키는 환경이 곧 국민의 희망이며 매년 발생하는 미세먼지는 현 세대와 미래 세대의 건강을 위협하고 있다"며 미세먼지 문제를 사회재난으로 규정하고 이같이 말했다.

 

이와관련해 조 장관은 기자실을 방문한 자리에서도 '환경부 차원의 미세먼지 연구를 위해 TF팀을 구성해서 대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조 장관은 또 "지금은 우리 환경정책이 다시 한번 도약하고 발전해야 하는 매우 중요한 시기"라며 해결해야 할 환경 현안으로 미세먼지와 함께 미세플라스틱, 새로운 화학물질, 대규모 개발사업과 환경보전 간의 갈등, 그리고 기후변화와 통합 물 관리 대책 등을 제시했다.

 

또 4대강의 보 개방에 대해서는 "객관적이고 합리적으로 모니터링해 자연성이 회복되는 강의 모습을 국민에게 보여드려야 한다"고 말했고, 환경분야 남북교류는 "한반도를 하나의 생태공동체로 묶어 다양한 연구와 협력사업을 추진해 균형발전을 도모해야 한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환경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메인사진
‘원더풀 월드’ 김남주-원미경, 대체불가 ‘모녀 케미’ 몰입도 꽉 잡았다!
이전
1/6
다음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