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용철, 조형국. 김동식, 제3회 환경안전포럼 및 환경안전 실천대상...서울특별시장상 수상

모동신 | 기사입력 2018/11/16 [20:03]

박용철, 조형국. 김동식, 제3회 환경안전포럼 및 환경안전 실천대상...서울특별시장상 수상

모동신 | 입력 : 2018/11/16 [20:03]

▲ 지난 11일 오후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열린 제3회 환경안전실천 대상 시상식에서 서울특별시장상을 수여받고 있다.[좌로부터 박용철.김동식.조형국]     © 환경안전포커스


[환경안전포커스=모동신 기자] 국내 환경 전문지인 환경안전포코스는 지난 11일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환경안전포럼 및 환경안전실천대상 시상식을 성료했다.

 

이날 환경안전포커스 발행인 김은해는 인사말을 통해 “지구온난화로 인한 이상기온과 자연재해 현상 등 다양한 환경으로 인하여 인류의 삶은 위협 받고 있으며, 각종 유형의 질병으로 사회의 이슈가 되기도 한다. 환경과 안전은 누구도 장담할 수 없는 영역이며 이로 인한 피해 시, 환산할 수 없을 정도의 피해가 크다 지적하며 오늘의 포럼과 시상이 잘 지키고 보전하는데 촉매재가 되기를 희망 한다“고 말했다.

 

조희완 대회장은 이날 대회사를 통해 “2018.5.23.UN 자문기구인 지속가능발전해법네트워크(SDSN)가 발표한 자료에 의하면 우리나라 국민의 행복지수는 세계 57위라고 합니다. 우리나라의 종합국력이 세계 9위이고, 또 세계10위권의 경제대국인 점을 감안하면 국민의 행복지수는 굉장히 낮은 수준에 있다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그 중요한 요인 중의 하나가 환경과 안전에 있다는 사실은 그 누구도 부인할 수가 없을 것입니다”라며 “오늘의 포럼 주제인 환경은 생명권 이다, 함께 보는 재난안전을 발표하는 김선홍 대표와 김동헌 원장에게 감사하다”는 인사말을 전했다.

 

이어 진행된 영예의 수상자는 국회의장상 이경율, 환경부장관상에 세진기술개발, 서울특별시장상에 박용철, 조형국, 김동식, 인천광역시장상에 권경민, 전라남도지사상에 박창윤, 김후순, 김창식, 대회장상인 환경대상에 권응두, 공로상에, 윤수현, 특별상에 이근식, 국회의정부문에 국회의원 윤준호, 자치의정 부문, 김덕심 고양시 시의원, 윤유현, 서대문구 구의원, 박성재, 무안군 군의원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날 서울특별시장상은 (사)환경실천연합회 환경활동가 박용철, (주)한국에이브이 조형국 대표,  김동식씨가 수상했다.

 

박용철 씨는 환경개선활동을 위해 올바른 폐기물 처리교육 및 지도와 감시활동을 꾸준히 전개하였으며 제조기업 및 건설업이 밀집되어 있는 지역을 중점으로 산업폐{기물 불법처리행위에 대한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관리를 위해 유관기관과의 협조체제를 강화, 종합적인 예방감시 및 단속계획을 수립해 산업폐기물 불법매립 등 폐기물 불법처리행위 근절을 위한 지속적인 지도 및 감시활동을 펼쳐와 그 공을 인정받아 서울특별시장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조형국 (주)한국에이브이 대표는 온실가스 감축활동 및 회사의 작업현장에서 환경개선 문제에 관심을 갖고 몸소 실천하고 있으며 아울러 자사 직원들의 적극적인 환경개선 활동 참여를 유도하며 이를 위해 회사차원에서 각종 인센티브를 부여하는 등 환경개선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오고 있어 그 공은 인정받아 서울특별시장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주최측에 따르면 이번 치러지는 제3회 환경안전포럼.실천대상은 행사 개최를 통해 환경과 안전에 대하여 국민의 경각심을 깨우고, 국민의 삶과 질을 높이며 환경과 안전, 4차 산업혁명의 시대를 맞이하여 산업 발전을 도모하고 공적을 기려 표창함으로써 앞으로 환경과 안전에 더욱더 앞장서 노력하는 효과를 거둘 수 있는 장을 만들어 가기 위한 행사다. 

 

제3회 환경안전포럼.안전실천대상 시상식은 환경안전포커스가 주최하고 이용주국회의원실. 환경부. 서울특별시. 경기도. 인천광역시. 전라남도. 재난안전원. (재)녹색산업경영연구원. (사)경기발전연구소. (사)한국언론사협회. 시정일보. 환경방송. 글로벌에코넷, 지구촌안전연맹이 후원하고 jmb방송이 주관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메인사진
‘원더풀 월드’ 김남주-원미경, 대체불가 ‘모녀 케미’ 몰입도 꽉 잡았다!
이전
1/6
다음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