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군 풍요로운 바다목장 ​조성을 위해 어린 해삼방류

김문도 | 기사입력 2018/11/23 [09:58]

울릉군 풍요로운 바다목장 ​조성을 위해 어린 해삼방류

김문도 | 입력 : 2018/11/23 [09:58]

▲     © 환경안전포커스


[화경안전포커스=김문도 기자]​울릉군(군수 김병수)은  21일 연안바다 수산자원 조성을 위해 북면 현포리에 있는 울릉군 수산종자 ​배양장에서 자체 생산한 어린해삼(체중1g이상) 25만여미를  북면 죽암어촌계 마을어장에 방류했다.

 

​이번에 방류한 어린 해삼은 지난 5월 울릉도 연안에 서식하는 건강한어미 해삼에서 채란해 약 6개월간 울릉군수산종자배양장에서 육성한 것이다.

 

​​군은 지난 6월 자체생산한 조피볼락 15만미를 현포어촌계에 방류를했으며, 매년 많은 예산을 투입해 홍해삼, 강도다리, 조피볼락 등 치어를 생산 방류해 수산자원 회복 및 어업인 소득증대에 기여하고 있다.

 

​한편, 군은 206㎡인 수산종자배양장을 지난10월 433㎡로 확장해 지역연안에 서식하는 고부가가치 품종을 선정해 지속적으로 종자생산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혀다.

 

김병수 울릉군는 "앞으로도 종자를 지속적으로 생산하고 지역특성에 맞는 종자를 생산해 울릉도뿐 아니라 독도연안 어장에도 방류해 풍요로운 바다로 만들고 수산자원 조성 관리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메인사진
‘원더풀 월드’ 김남주-원미경, 대체불가 ‘모녀 케미’ 몰입도 꽉 잡았다!
이전
1/6
다음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