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청년 취준생 맞춤교육 ‘청년캣취업 사관학교’ 운영

융복합 역량 개발, 장기로드맵 진로 설정 지원

김은해 | 기사입력 2019/01/30 [10:08]

고양시, 청년 취준생 맞춤교육 ‘청년캣취업 사관학교’ 운영

융복합 역량 개발, 장기로드맵 진로 설정 지원

김은해 | 입력 : 2019/01/30 [10:08]

▲ 고양시, 청년 취준생 맞춤교육 '청년캣취업 사관학교' 운영


[환경안전포커스=김은해 기자] 고양시는 다음 달 25일부터 청년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청년캣취업 사관학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청년캣취업 사관학교는 ▲자기탐색▲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법 ▲면접클리닉▲모의면접 ▲직무분석, 채용동향, 직장매너 등의 과정으로 총 5주간운영된다.

 

또한, 주 1회 집단 상담과 더불어 다양한 진단 도구를 활용한 자기 탐색으로개별 심층 상담을 제공하며, 일시적 취업 교육이 아닌 생애 진로설계를 통해장기적인 로드맵 설정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참여 대상은 만 18세 이상부터 34세 이하 미취업 청년이며, 비슷한 고민을 가진 참여자들의 집단 교류와 전문 직업상담사의 맞춤형 컨설팅은 모진 취업시장에서 든든한 버팀목이 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매 기수 사전 접수가 조기 마감될 정도로 청년층의 관심도가 높은 가운데올해는 총 75명을 5기로 나눠 진행 예정이다.

 

1기는 2월 25일(월)부터 3월 29일(금)까지 운영되며, 오는 2월8일(금)까지 접수 받는다. 고양시일자리통합정보시스템(www.goyang.go.kr/jobs), 고양시청일자리센터 블로그(blog.naver.com/goyang_jobs)를 통해 사전 신청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고양시는 청년층 취업 지원을 위해 청년일자리박람회, 1day 취업캠프, 일자리카페, 면접정장대여 등의 다양하고 실질적인 취업지원 프로그램을운영하고 있다. 또한 오는 5월 16일 킨텍스에서 청년일자리박람회 ‘청년드림JOB콘서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고양시일자리센터 청년전담창구(☎031-8075-3666,3671)로 문의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고양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포토박스
메인사진
고양시, 유치원·어린이집 경계선 10m이내 금연구역 확대
이전
1/8
다음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