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2019년도 맹사성 아카데미 신규임용 공무원 교육 실시

- 공직자 마음가짐 함양 및 업무적응력 강화

김한솔 | 기사입력 2019/02/18 [15:34]

아산시, 2019년도 맹사성 아카데미 신규임용 공무원 교육 실시

- 공직자 마음가짐 함양 및 업무적응력 강화

김한솔 | 입력 : 2019/02/18 [15:34]

▲ 맹씨행당  견학

 

▲  생태 곤충원견학   

 

▲  아산시정의 현재와 미래 특강


[환경안전포커스=김한솔 기자] 아산시(시장 오세현)는 아산시 소속 신규임용 공무원을 대상으로 2월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아산시청에서 ‘2019년도 맹사성 아카데미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지난 1월 신규 임용된 공무원 28명은 실무 중심의 역량강화 차원에서 강사로 나선 선배공무원들로 부터 공직자로서 갖춰야 할 마음가짐 함양과 업무적응력 향상을 위한 기본소양 및 직무교육을 받았다.

 

역량강화 교육은 △아산시정 현재와 미래 특강 △공직자 청렴 △성폭력·성희롱 예방 △민원응대 △변화의 시대 공무원의 역할 △아산시 역사와 문화 △회계 및 온나라 등 행정전산교육 △공문서 바로쓰기 교육 등 다양한 주제로 교육을 실시하고 선배공무원과 함께 대화하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또 현장체험 교육으로 신규임용 공무원들이 아산에서 근무하면서 알아야 할 사업장과 주요명소인 맹씨행단과 고불맹사성기념관, 외암민속마을, 아산환경과학공원을 견학하고 교육을 마무리 했다.

 

이경복 총무과장은 “공무원으로서의 첫발을 내딛는 신규공무원들이 이번 교육을 통해 직무에 대한 적응을 돕고, 공직자로서 자긍심을 고취하는 계기가 될 것이며, 향후에도 체계적인 맞춤형 신규임용 교육을 운영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박스
메인사진
고양시, 유치원·어린이집 경계선 10m이내 금연구역 확대
이전
1/8
다음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