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도시철도, 초등학생․일반 시민 초청 운전견학행사 개최

- 지역 다문화가족 어린이, 시민모니터, 러브디트로 회원 등 62명 초청 -

전현호 | 기사입력 2019/02/20 [15:09]

대구도시철도, 초등학생․일반 시민 초청 운전견학행사 개최

- 지역 다문화가족 어린이, 시민모니터, 러브디트로 회원 등 62명 초청 -

전현호 | 입력 : 2019/02/20 [15:09]


[환경안전포커스=전현호 기자] 대구도시철도공사(사장 홍승활)는 지난 19일(화), 20일(수) 양 일간 초등학생 및 일반 시민 62명을 초청하여 월배 차량기지에서 도시철도 운전견학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월배차량기지 신호․진로취급 견학 ▸전동차 해체․조립작업 견학 ▸비상 시 승객행동요령 체험 ▸운전실에 승차하여 기관사 업무 간접체험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행사에는 지역 다문화가족 어린이 21명, 시민모니터 및 지하철을 사랑하는 모임인「러브디트로」회원 16명, 일반 시민 25명 등 총 62명이 참가하였다. 일반 시민 참가자는 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을 받아 선정했다.

 

특히, 행사 전 과정을 수료한 초등학생 어린이들에게는「명예기관사증」이 수여되어 큰 호응을 받았다.

 

시민모니터로 행사에 참가한 임유진씨(여, 52세)는 “이번 행사 가운데 주공장에서의 전동차 분해․조립과정이 매우 흥미로웠고, 특히 운전실에 승차하여 어두운 터널에서 기기를 조작하고 쉴 새 없이 모니터를 확인하는 기관사님을 보며 업무의 고충을 이해하는 계기가 되었다.”며“친절하게 안내해 준 직원 분들께 고마운 마음을 전한다.”라고 말했다.

 

홍승활 대구도시철도공사 사장은 “안전하고 편리한 도시철도는 시민과의 소통에서 시작되는 만큼 이번 운전견학행사가 시민들의 도시철도에 대한 이해와 안전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박스
메인사진
고양시, 유치원·어린이집 경계선 10m이내 금연구역 확대
이전
1/8
다음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