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서구보건소, “치매 걱정 마세요. 치매 수호천사가 찾아갑니다!”

하동호 | 기사입력 2019/03/26 [14:44]

고양시 일산서구보건소, “치매 걱정 마세요. 치매 수호천사가 찾아갑니다!”

하동호 | 입력 : 2019/03/26 [14:44]

 

▲ “치매 걱정 마세요. 치매 수호천사가 찾아갑니다!”(동 순회 일정표)   

 

[환경안전포커스=하동호 기자] 일산서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관내 어르신들의 치매조기발견 및 조기치료를 위해 ‘치매수호천사가 찾아가는 치매 무료선별검사’를 실시한다.

 

치매무료선별검사는 치매 진단을 받지 않은 관내 60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시행하며, 선별검사에서 인지저하가 의심되면 추가 진단검사도료로 시행된다.

 

우선 4월부터 두 달간은 어르신들의 치매선별검사 접근성 증진을 위해 일산서구 9개 동 행정복지센터 내 부스를 차례로 마련해 ‘찾아가는 동 순회 치매선별검사’를 진행한다.

 

또한 일산서구 경로당, 공동주택, 복지관, 종교시설 등 어르신들이 모이는 장소면 어디든 찾아가는 치매 무료선별검사를 연중 실시하고, 별도로 5명 이상 동시에 선별검사를 원하는 경우 신청을 받아 어디든 찾아가서 선별검사를 시행하고 있다.

 

출장 치매선별검사 신청을 원하는 경우, 일산서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 치매선별검사팀(☎031-8075-4868)으로 문의 후 신청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고양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포토박스
메인사진
고양시, 유치원·어린이집 경계선 10m이내 금연구역 확대
이전
1/8
다음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