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천호공원 사계축제“봄소풍”27일(토) 개최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다채로운 공연과 무료 놀이한마당 진행

김은해 | 기사입력 2019/04/24 [14:35]

서울시, 천호공원 사계축제“봄소풍”27일(토) 개최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다채로운 공연과 무료 놀이한마당 진행

김은해 | 입력 : 2019/04/24 [14:35]

 


환경안전포커스=김은해 기자]서울시 동부공원녹지 사업소는 4월 27일(토) 오후 2시부터 오후 6시까지 천호공원 사계축제 ‘봄소풍’을 개최한다

 

서울시에서는 매년 봄마다 천호공원에서 개최 되었던 「철쭉축제」를 대신하여 올해부터는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을 즐길 수 있도록 계절별로 축제를 개최할 예정인데 그 첫 번째 축제인 봄축제를 오는 27일(토)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축제를 계기로천호공원은 운동과 산책, 바둑과 장기, 농구와 배드민턴 등 지역 주민들의 여가시간을 위한 장소뿐만 아니라 수준 높은 문화공연과 다양한 공원놀이를 체험할 수 있는 대표적인 문화공간으로 태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천호공원 사계축제는 지역단체, 주민으로 구성 된 축제준비위원회가 축제 기획부터 운영 전반에까지 참여하는 시민주도형 축제이다.

 

강동구 활동 문화단체, 예술인 협회, 어린이집, 노인복지관, 청소년지역아동센터, 주민자치위원회 등 지역에 거주하며 천호공원을 잘 아는 단체와 시민들로 구성된 축제준비위원회가 축제기획, 공연, 체험행사까지 직접 운영함으로써 서울시의 대표적인 주민 주도형 축제가 될 것이다.

 

이번 사계축제 ‘봄소풍’은 지역 예술인들의 참여와 함께 다양한 연령대별 공연과 풍성한 체험행사로 구성되었다. 본공연에 앞서 천호공원 사계축제의 흥을 돋을 수 있는 사전공연이 펼쳐지고 본 공연에서는 수준 높은 지역 예술인들의 공연을 선보여 전세대가 공감하고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가 될 예정이다.

 

사전 공연에서는 경희무용학원 어린이발레단의 귀엽고 깜직한 발레공연, 동신중학교 동아리 ‘디데이(D-day)’와 선사고등학교 동아리 ‘유나이트(unite)’의 신나는 댄스, 청년 인디밴드 ‘솔규’, ‘예원’의 아름다운 노래 선율이 지친 일상을 다독여 모두의 마음에 봄의 감성을 일깨워 줄 예정이다.

 

본 공연에서는 강동구립여성합창단, 라틴밴드 라카포, 인디밴드 블루파프리카, 강동구예술인총연합회 소속 성악가와 바이올리니스트의 수준 높고 다채로운 클래식 공연으로 돋우어진 흥을 최고조로 끌어올릴 예정이다.

 

본 공연이 끝나고 나면 전문 이벤트 MC의 진행으로 대형 제기차기 대회, 가위바위보전, 풍선 멀리날리기 게임 등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재미있는 놀이마당이 진행된다. 지역의 단체와 기관이 참여하여 도자기 물레체험, 목공체험, 미니 디퓨저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부스와 강동구 보건소에서 운영하는 가족건강 놀이터도 운영된다.축제에 참여한 시민들을 대상으로 천호공원에서 앞으로 진행될 사계축제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설문에 응한 시민에게는 추첨을 통해 깜짝 선물도 제공할 예정이다.

 

천호공원 사계축제 ‘봄소풍’에서는 다양한 소품을 활용하여 도심 속 피크닉 감성을 마음껏 느낄 수 있도록 휴식공간도 만들어진다.

 

도시락을 들고 나들이 온 시민들이 자유롭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빈백, 해먹, 나무 평상 등이 설치된다.

 

서울특별시 푸른도시국 최윤종 국장은 “봄꽃이 만개한 아름다운 천호공원으로 가족과 함께 봄 소풍 오셔서 봄의 정취도 만끽하고 좋은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시간이 될 것” 이라고 말하면서 지역 주민이 직접 만들고 전세대가 참여하는 축제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한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서울시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메인사진
배우 이보영, 무심한 듯 쿨한 무드가 매력적인 화보 촬영 비하인드 컷 공개!
이전
1/6
다음
인기기사 목록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