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통일동산 국립기관 현장 방문

김문정 | 기사입력 2019/06/24 [11:07]

파주시, 통일동산 국립기관 현장 방문

김문정 | 입력 : 2019/06/24 [11:07]

 

▲     © 환경안전포커스

 

[환경안전포커스=김문정 기자] 최종환 파주시장은 지난 21일 탄현면 통일동산 내 국립기관 현장을 방문했다.   

 

파주시 탄현면 통일동산 내에는 현재 다양한 국립문화시설들이 운영 및 건립을 진행하고 있다. 숭례문을 비롯한 중요 건축문화재에서 수습된 부재들을 보존·복원해 전시해 전통 건축문화재에 대한 가치를 널리 알리는 ‘전통건축부재보존센터’가 운영 중이며 ‘수장고 개방 행사 등’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국립민속박물관 개방형 수장고 및 정보센터’가 건립 중이며 향후 전통과 민속 분야의 다양한 문화유산들을 만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현장방문은 파주시와 유관기관과의 간담회를 통해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논의를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특히 유관기관과 상호 연계 및 협력을 강화해 파주시민이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추진할 방침이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통일동산 국립기관과 지속적으로 연계 및 협력해 파주시민의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삶의 질을 높일 수 있게 통일동산이 문화클러스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경기도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메인사진
‘원더풀 월드’ 김남주-원미경, 대체불가 ‘모녀 케미’ 몰입도 꽉 잡았다!
이전
1/6
다음
인기기사 목록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