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교하도서관‘인문독서아카데미’2기 시작

김문정 | 기사입력 2019/06/26 [10:32]

파주시 교하도서관‘인문독서아카데미’2기 시작

김문정 | 입력 : 2019/06/26 [10:32]

▲     © 환경안전포커스


[환경안전포커스=김문정 기자] 파주시 교하도서관이 인문독서아카데미 2기 강좌를 7월 첫째주부터 시작한다.

 

인문독서아카데미는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출판문화진흥원 주관의 공모사업으로 1기 ‘보고 듣고 만지는 현대사상’ 강좌에 이어 2기는 ‘문학 속의 철학’을 주제로 진행된다.

 

‘문학 속의 철학’ 강좌는 로쟈라는 필명으로 유명한 이현우 서평가가 진행하며 오는 7월 4일부터 총 8회차 구성돼있다. ‘오이디푸스 왕과 정체성’, ‘맥베스는 누구인가’, ‘발자크 소설과 사회적자아’ 등을 주제로 고전문학 속 나타난 철학적 주제와 자기정체성 주제를 오늘의 시각을 통해서 이야기하며 인문적 사유와 철학적 사색을 폭넓게 확장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지난해 교하도서관 이용자 및 동아리 설문조사 결과를 반영해 관심도가 높게 나온 고전문학과 철학 분야로 인문학 강좌를 기획해 접수 시작 일주일 만에 70명이 넘는 이용자들이 참여 신청을 하는 등 호응이 뜨겁게 나타났다.

 

참여 신청을 원하는 파주시민은 교하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paju.go.kr/ghlib)를 확인하거나 전화(031-940-5161)로 문의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경기도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메인사진
‘원더풀 월드’ 김남주-원미경, 대체불가 ‘모녀 케미’ 몰입도 꽉 잡았다!
이전
1/6
다음
인기기사 목록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