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스팀컵 로봇경진대회’대구 예선대회 개최

초·중·고등학생 및 일반인 참여, 로봇인재 양성 및 로봇문화 확산 기대

오정백 | 기사입력 2019/07/17 [17:22]

‘2019 스팀컵 로봇경진대회’대구 예선대회 개최

초·중·고등학생 및 일반인 참여, 로봇인재 양성 및 로봇문화 확산 기대

오정백 | 입력 : 2019/07/17 [17:22]

 

▲     © 환경안전포커스


[환경안전포커스=오정백 기자] 지역 로봇문화 확산 및 유능한 로봇인재 발굴, 로봇선도 도시위상 확립 등을 위한 ‘2019스팀컵 대구 예선대회’를 개최한다.

 

(사)스팀교육협회가 주관하고 대구광역시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한국로봇산업진흥원 등이 후원하는 대회로, 올해 대구대회는 1차, 2차로 나누어 개최할 예정이다. 

 

오는 20일 1차 대회는 4개 종목(스피드 스태킹, 로봇&코딩, 로봇크래프트, 로봇칼라), 8월 25일 2차 대회는 5개 종목(스피드 스태킹, 로봇&코딩, 로봇 크래프트, 자율형 보행, 밀기왕)에 초‧중‧고등학생 및 일반인(대회별 150여명)이 참가하여 각자의 기량을 선보인다.

 

대구시는 이번 대회가 학생들이 로봇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창의적인 문제 해결능력을 키우는 동시에 로봇인재 양성을 위한 방과 후 수업과 동아리 활동 등을 더욱 활성화시켜, 지역의 로봇산업 및 로봇 교육의 저변을 확대할 수 있는 디딤돌이 될 것으로보고 있다.

 

이번 대구대회에서 상위권에 선발된 팀들은 올해 10월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국제로봇콘테스트* 본선대회 진출자격이 주어진다. 

 

홍석준 대구시 경제국장은 “스팀컵 대회를 통해 유능한 로봇 인재가양성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대구에서 예선대회를 개최함으로써로봇도시 대구라는 이미지 각인 등의 홍보효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     © jmb방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서울시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메인사진
완도수목원, 나무 동물로봇길 관람객에게 손짓
이전
1/6
다음
인기기사 목록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