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 관내 병‧의원에 말라리아 신속진단키트 지원

김은해 | 기사입력 2019/08/08 [11:42]

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 관내 병‧의원에 말라리아 신속진단키트 지원

김은해 | 입력 : 2019/08/08 [11:42]

 

▲ 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 관내 병‧의원에 말라리아 신속진단키트 지원     © 환경안전포커스

 

[환경안전포커스=김은해 기자]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는 지난 6월부터 말라리아 예방과 환자 조기발견을 위해 관내 병·의원에 말라리아 신속진단키트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말라리아는 감염 후 빠른 시일 내 진단과 치료를 병행해야 타인에게 확산되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 이에 보건소는 혈액도말 검사를 즉시 시행하기 어려운 병·의원에 의심환자를 추정할 수 있도록 말라리아 항원진단 신속키트를 배포해 진단능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말라리아 조기진단과 예방을 위하여 주로 감기 등 유사증상으로 내원하는 관내 내과‧가정의학과‧소아청소년과 병·의원은 신속진단키트(RDT)를 신청할 수 있다”고 전하며, 시민들에게 “권태감이나 서서히 상승하는 발열이 수일간 지속되거나 오한, 발열, 발한 후 해열이 반복적으로 나타날 경우 가까운 보건소나 의료기관에 방문해 진료를 받아야 한다”고 당부했다.

 

기타 문의사항은 일산동구보건소 감염병관리팀(☎031-8075-4136)으로 문의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고양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포토박스
메인사진
고양시, 유치원·어린이집 경계선 10m이내 금연구역 확대
이전
1/8
다음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