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설 연휴기간 쓰레기 관리대책 추진

설 연휴기간 생활쓰레기 관리대책 수립·추진

송 창식 | 기사입력 2020/01/14 [00:38]

울진군, 설 연휴기간 쓰레기 관리대책 추진

설 연휴기간 생활쓰레기 관리대책 수립·추진

송 창식 | 입력 : 2020/01/14 [00:38]

 

▲ 울진군, 설 연휴기간 쓰레기 관리대책 추진    ©사진제공/ 울진군

 
【환경안전포커스/ 송창식 기자 】친절 울진군(군수 전찬걸)은 13일부터 설 연휴기간 동안 군민불편을 최소화하고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에게 깨끗하고 친절한 울진의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해『설 연휴기간 생활쓰레기 관리대책』을 수립‧추진한다.

 

 설 연휴 전까지는 읍‧면별 적체 쓰레기 일제수거 및 음식물쓰레기 종량기(RFID) 관리상태 점검 등 환경정비를 실시하고 설 연휴기간 동안에는 쓰레기 발생에 따른 주민불편사항을 즉시 해소하기 위해 쓰레기처리 비상청소체계 구축과 기동 청소 반을 운영할 계획이다.

 

 설날 당일 25일과 다음날 26일 연속 이틀 동안에는 환경기초시설(폐기물처리시설) 및 수거업체 환경미화원 휴무로 인하여 생활쓰레기 수거를 하지 않음으로 24일과 25일은 쓰레기 배출 금지일이며 나머지 연휴기간에는 정상 수거한다. 그리고 가정에서 음식물쓰레기 종량기(RFID)로 배출하는 경우 매일 배출 가능하다.

 

 이성호 환경위생과장은 “이번 설 당일 25일과 26일 이틀 연속 쓰레기를 수거하지 않음으로 미수거일 전날에는 쓰레기를 내어놓지 않도록 군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박스
메인사진
환경디엔에이(eDNA)로 비무장지대 멸종위기 야생생물Ⅱ급 버들가지와 다묵장어 서식 확인
이전
1/82
다음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