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환경오염 없는 설 연휴를 위한 특별감시활동 실시

송 창식 | 기사입력 2020/01/20 [11:17]

성주군, 환경오염 없는 설 연휴를 위한 특별감시활동 실시

송 창식 | 입력 : 2020/01/20 [11:17]

 

▲성주군 전경     © 환경안전포커스/송 창식 기자


【환경안전포커스/송창식 기자】성주군은 설 연휴를 맞이하여 24~27일까지 공장밀집 지역 및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등을 대상으로 특별단속과 주요하천에서 감시활동을 위한 비상근무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단속과 감시활동은 기간에 따라 설 연휴 전·중·후로 구분하고, 감시반을 편성하여 진행된다. 연휴 전인 23일까지 중점감시 대상사업장에 대한 홍보 계도 및 특별 지도·단속을 강화하고(1단계),

 

이어서 설 연휴동안(2단계)은 순찰감시반을 편성, 상황실을 운영하면서 상수원수계, 공단주변 및 오염우심 하천에 대한 순찰을 강화하여 환경오염 예방에 최선을 다 할 계획이다. 28~31일(3단계)까지는 환경관리가 취약한 영세업체에 대한 기술지원을 실시함으로써 환경오염을 최소해 나갈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환경문제에 주민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이번 특별감시기간 중 오염물질을 불법 배출해 환경을 악화시키고 이익을 추구하는 고의적인 불법행위자에 대해서는 엄중조치 할 계획이며, 조치이후 이행실태 확인 등 사후관리를 강화하여 환경오염 위반행위 근절을 위한 노력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메인사진
‘원더풀 월드’ 김남주-원미경, 대체불가 ‘모녀 케미’ 몰입도 꽉 잡았다!
이전
1/6
다음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