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소방서, 주방용‘ K급 소화기 ’꼭 비치하세요!

송 창식 | 기사입력 2020/01/24 [16:04]

안동소방서, 주방용‘ K급 소화기 ’꼭 비치하세요!

송 창식 | 입력 : 2020/01/24 [16:04]

 

▲안동소방서 전경     ©인디포커스/송 창식 기자


【환경안전포커스/송창식 기자 】안동소방서(서장 한창완)는 주방 화재로 인한 인명ㆍ재산 피해를 막기 위해 음식점, 다중이용업소, 기숙사, 노유자시설 등의 주방에 1개 이상의 주방용 K급 소화기를 비치할 것을 당부했다.

 

 주방에서 사용하는 동·식물유(식용유 등)는 끓는점이 발화점(불이 붙는 온도)보다 높아 불꽃을 제거하더라도 다시 불이 붙을 수 있어, 재발화를 차단하는 주방용 소화기(K급)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밝혔다.K급 소화기는 기름 표면에 비누처럼 막을 형성해 공기와의 접촉을 차단하는 특성이 있어 식용유 화재를 진압하는 데 유용하다.

 

▲안동소방서 k급소화기     ©인디포커스/송 창식 기자

 
17년 4월 개정된 화재안전기준에 따르면 25㎡ 미만의 주방에는 K급 소화기 1대를 설치해야 하며, 25㎡이상 주방에는 K급 소화기 1대와 25㎡마다 분말소화기를 추가 비치토록 규정하고 있다. 설치대상은 음식점, 다중이용업소, 호텔, 기숙사, 노유자시설, 의료시설, 업무시설, 공장, 장례식장, 교육연구시설, 교육 및 군사시설 등의 주방에 1대 이상 의무 비치돼야 한다.

 

안동소방서 화재조사관은 “화기 취급이 많은 주방에는 꼭 1개 이상의 K급 소화기를 비치해 주방화재 예방 및 피해 최소화에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박스
메인사진
국립생태원, 러시아 ‘표범의 땅 국립공원’과 생태연구 협력 양해각서 체결
이전
1/97
다음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