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 대가야읍 설맞이 마을 별 대청소 실시

송 창식 | 기사입력 2020/01/26 [18:56]

고령군, 대가야읍 설맞이 마을 별 대청소 실시

송 창식 | 입력 : 2020/01/26 [18:56]

 

▲고령군, 설맞이 환경정비 실시     ©사진제공=고령군

 
【환경안전포커스/ 송창식 기자】대가야읍은 지난 1월 14일부터 외1리를 시작으로 26개리 마을별 대청소를 1월 23일까지 실시 하였다.

 

 이번 대청소는 설을 맞이하여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에게 깨끗한 대가야읍 이미지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되었으며 특히, 21일은 연조1리, 연조3리, 장기리, 지산2리, 내상리 등 5개리 마을에서 이장, 반장 및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내 집 앞, 마을진입로 및 주요 도로변에 대한 대대적인 환경정비를 실시하였다.

 

 또한 읍사무소에서는 생활쓰레기 관련 불법소각특별단속 및 홍보도 함께 실시하였으며 ‘깨끗한 농촌 만들기’를 적극 홍보하여 앞으로 주민들이 스스로 참여하고 지속적으로 추진할 수 있는 분위기 조성에도 앞장섰다.

 

 김진수 대가야읍장은 “1월의 추운 날씨에도 아침 일찍부터 마을을 깨끗하게 만들고자 대청소에 참여해주신 주민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다. 평소에도 내 집 앞 쓰레기는 스스로 수거하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부탁한다.”고 말을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메인사진
‘원더풀 월드’ 김남주-원미경, 대체불가 ‘모녀 케미’ 몰입도 꽉 잡았다!
이전
1/6
다음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