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나눔 실천, 감자파종에 구슬땀 !!

봉산면 새마을협의회, 휴경지 활용한 감자 밭 조성

지영재 | 기사입력 2020/03/23 [14:34]

행복한 나눔 실천, 감자파종에 구슬땀 !!

봉산면 새마을협의회, 휴경지 활용한 감자 밭 조성

지영재 | 입력 : 2020/03/23 [14:34]

[환경안전포커스/지영재 기자] 김천시 봉산면 새마을협의회(회장 박희왕, 부녀회장 이남수)에서는 21일 단체 회원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휴경지 2,000에 감자밭을 조성했다.

 

이른 아침 회원 40여명이 모여 신암리 황악예술촌 옆 휴경지에 씨감자 3박스를 파종했다. 사전작업으로 틈틈이 경작지 정리와 거름하기, 골타기, 비닐씌우기 작업을 시행했으나, 18일 갑자기 몰아친 강풍으로 인해 비닐이 찟어지거나 소실되어 다시 작업을 해야 하는 수고로움을 겪었다.

 

이렇게 휴경지 경작을 통해 생산된 감자는 6월에 수확하여 관내 독거노인과 결손가정 등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할 계획이다.

 

이남수 새마을부녀회장은본격적인 농사철에 접어들어 바쁘신데도 불구하고 아침 일찍부터 나오셔서 작업에 참여해 주신 회원들께 감사드리며, 오늘 정성스레 심은 감자를 잘 키워 봉산면민을 위해 좋은 일에 사용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함께한 조수만 봉산면장은 새마을협의회원들의 헌신적인 봉사와 수고에 감사드리고 2020년에도 나눔, 봉사, 배려의 Happy together 김천 운동을 적극 실천하여 더욱 화합하고 협력하는 봉산면이 되도록 다 같이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한편 봉산면새마을협의회에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매주 수요일 방역봉사를 하고 있으며, 매년 휴경지 경작 뿐 아니라 각종 사업 추진을 통해 기금을 마련하여 연말이면 관내 어려운 이웃에 연탄, 생활용품 등 위문품을 전달하고 있다.

 

  © 환경안전포커스/지영재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메인사진
‘닥터슬럼프’ 마지막까지 유쾌한 웃음과 따뜻한 설렘 선사
이전
1/6
다음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