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상수원보호구역 자연정화 봉사활동 실시

경주 관문 나정교 일원 환경정비 및 코로나19 함께 극복 다짐

송 창식 | 기사입력 2020/03/23 [22:57]

경주시 상수원보호구역 자연정화 봉사활동 실시

경주 관문 나정교 일원 환경정비 및 코로나19 함께 극복 다짐

송 창식 | 입력 : 2020/03/23 [22:57]

 

▲상수원보호구역 자연정화 봉사활동 실시     ©사진제공=경주시

 
【환경안전포커스/송창식 기자】경주시 맑은물사업본부 상수도과(과장 이재형) 직원들의 봉사단체인 ‘맑은물지킴이 자원봉사단’은 지난 14일 휴일임에도 불구하고 시 관문인 나정교와 탑동 상수원보호구역인 형산강 일원에 봄맞이 자연정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탑동 상수원보호구역은 경주시의 주요 상수원으로서 35,000㎥/일 취수해 30,000㎥/일 정도를 시내 일원에 맑은물을 공급하고 있는 시설로 앞으로도 아끼고 보존해야 할 소중한 자원이다. 또한, 형상강을 가로 지르는 나정교 일원은 경주시 관문으로서 현재 ‘코로나19’가 차츰 감소하고 있고 향후 완연한 봄이 오면 경주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깨끗하고 쾌적한 이미지를 주기 위해 전 직원이 솔선수범 정화활동에 적극 참여했다.

 

이재형 상수도과장은 “모두가 힘든 시기에 시민들을 위하여 깨끗하고 안전한 수돗물 생산 공급에 차질이 없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당부했다.아울러 ‘맑은물지킴이 자원봉사단’은 지난 2019년도에 우리 시 봉사활동 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바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메인사진
'전국노래자랑' 대전 대덕구 편, ‘트롯 대세’ 마이진 & 양지원 스페셜 무대 동시 출격! 21일(일) 방송!
이전
1/6
다음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