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으로 하나로! 제14회「한책 하나구미 운동」

지영재 | 기사입력 2020/03/25 [15:16]

책으로 하나로! 제14회「한책 하나구미 운동」

지영재 | 입력 : 2020/03/25 [15:16]

[환경안전포커스/지영재 기자] 구미시(장세용)2020년 구미시민이 함께 읽는올해의 책으로 일반도서에우리가  빛의 속도로  갈 수  없다면’, 어린이도서에 체리새우 : 비밀글입니다를 지난  24일에 최종 선정하였다.

 

책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지역사회에 독서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2007년부터 시작하여 올해로 14회째를 맞는 한책하나구미운동은 매년올해의 책'을 선정하고 있다.

 

올해의 책 선정을 위해 23일부터 216일까지 시민, 관내학교, 독서회 등 다양한 계층의 추천을 받아 1,050(일반도서 970, 어린이도서460)의 책이 접수되었다.

 

시민 추천도서 상위 15권 중 독서문화진흥위원회의 1·2차 심의를 거쳐 작품성, 다양성, 지역성을 고려하여 일반, 어린이 독서대상별 최종 도서를 선정했다.

 

일반도서는 과학도 출신 김초엽 작가의우리가 빛의 속도로 갈 수 없다면이다. 환상적이면서 신비로운 이야기의 형식을 통해 독자들에게수많은 생각거리와 질문을 던지는 7편의 단편이 담긴 SF소설집이다.우주의 한계를 초월하는 가족애를 보여주는 등 과학적인 상상력만으로써 내려간 단순한 과학적 소설이 아니라 인간에 대한 철학을 담고 있다.

 

어린이도서는 황영미 작가의체리새우 : 비밀글입니다이다. 학교의미묘한 친구관계 속에서 은따가 될까 두려워하던 주인공 다현이가 자신의 생각과 취향을 더이상 숨기지 않고, 있는 그대로 자신을 사랑하기까지의여정이 담긴 성장소설이다. 초등학생부터 중학생까지 학교라는 폐쇄적인 공간에서 원만한 친구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나를 감추고 있을 청소년들에게 공감의 말과 든든한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는 책이다.

 

독서릴레이를 시작으로 올해의 책을 활용한 범국민독서운동을 진행한다. 작가 강연, 전국독후감 공모전, 찾아가는 독서강연회,북콘서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시민들과 만남을 준비하고 있다.올해의 책은누구나 볼 수 있도록시립도서관, 작은도서관, 학교 등에 비치될 예정이다.

 

구미시(시장 장세용)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로외부활동이 어렵고 마음이 답답하실 것이라 생각한다. 독서는 삶의 에너지를 주고 어려움을 헤쳐 나가는 힘을 가지고 있다. 14한책하나구미운동올해의 책이 지치고 힘든 시기를 지내고 있는 시민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즐거움을 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 환경안전포커스/지영재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포토박스
메인사진
최고의 맛과 품질! 개진 하우스 감자 출하가 한창이다 !
이전
1/21
다음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