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4월 6일 각급 학교 신학기 개학 대비

안동시 시내버스·택시, 강력한 일제 방역소독 실시

지영재 | 기사입력 2020/03/31 [13:16]

안동시 4월 6일 각급 학교 신학기 개학 대비

안동시 시내버스·택시, 강력한 일제 방역소독 실시

지영재 | 입력 : 2020/03/31 [13:16]

[환경안전포커스/지영재 기자] 안동시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41일부터 5일까지 5일간 지역 시내버스, 택시에 대한 강력한 일제 방역소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일제 방역 소독은 오는 46일 전국 각급 학교 동시 개학에 대비해학부모는 물론 학생들의 불안감 해소와 전염병 감염 예방을 위해 시행한다.

그동안 시에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예방을 위해 시내버스 138, 택시 726대에 대해 긴급히 예비비를 투입, 지난 2개월간 소독 및 방역 약품, 손 소독제, 마스크 등을 신속히 지원하고, 매일 점검을 실시했다.

택시업계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이용 승객이 70% 가까이 줄어 정말 생계가 막막했다. 그러나 시민들의 건강과 생명이 우선인 만큼 시에서지원된 방역 약품으로 매일 차량 실내·외 소독을 실시했다, “시민과학생들이 안심하고 이용하실 수 있도록 방역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원경 교통행정과장은 그동안 관계자분들이 방역에 적극 참여해주셔서버스, 택시를 이용한 승객 중에는 한 명도 전염된 사례가 없었다.”, 시민들이 안심하고 버스와 택시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업계 관계자분들과함께 방역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 환경안전포커스/지영재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메인사진
‘원더풀 월드’ 김남주-원미경, 대체불가 ‘모녀 케미’ 몰입도 꽉 잡았다!
이전
1/6
다음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