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중복지재단 산하기관 사회복지시설평가 최우수‘A'등급 선정

지영재 | 기사입력 2020/04/06 [13:11]

세중복지재단 산하기관 사회복지시설평가 최우수‘A'등급 선정

지영재 | 입력 : 2020/04/06 [13:11]

[인디포커스/지영재 기자] 세중복지재단 시설 및 환경, 프로그램 및 서비스, 이용자의 권리지역사회관계 영역에서 최고점수 획득 

 

중복지재단(대표이사 김미정)331일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에서 발표한 2019년도 사회복지시설평가 장애인직업재활시설 및 장애인거주시설 부분에서 최우수 ‘A’ 등급을 받았다. 보건복지부는사회복지사업법 제42조에 따라 3년마다 11개 시설유형에 대해 사회복지시설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사회복지시설평가는 전국 장애인직업재활시설 344개소, 장애인거주시설 656개소를 대상으로 시설 및 환경, 재정 및 조직운영,인적자원관리, 프로그램 및 서비스, 이용자의 권리, 지역사회관계6개 영역에 대해 이루어졌으며, 세중복지재단 산하기관인 세중보호작업장과 세중복지촌은 전 영역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었다. 현장평가위원사회복지법인의 관심, 지원으로 직원들의 사업에 대한 이해,역량이 높아 안정적이고, 질 높은 서비스가 이루어졌으며,표준화된프로그램의 계획, 진행, 평가과정 전반에 대한 시스템이잘 구축되어 있다고평했다.

 

세중보호작업장은 2016년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이후,시설의 운영과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한 결과 이번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으며, 세중복지촌은 개원 이후 첫 평가에서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됨으로서 지역 내 장애인복지의 선도 기관임을 인증하였다.

 

세중복지재단은 설립 후 투명한 경영과 장애인복지향상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 결과 2019년 사회복지법인 지도점검 최우수기관 도지사 표창에 이어 보건복지부 평가에서도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됨에 따라 앞으로 사회복지법인이 나아가야할 길을 제시하고 있다.

 

  © 인디포커스/지영재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세중복지재단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메인사진
‘원더풀 월드’ 김남주-원미경, 대체불가 ‘모녀 케미’ 몰입도 꽉 잡았다!
이전
1/6
다음
인기기사 목록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