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2020 행복도시텃밭 개장

도심 속에서 사라져가는 농심(農心)배양

홍대식 | 기사입력 2020/04/06 [12:58]

김천시, 2020 행복도시텃밭 개장

도심 속에서 사라져가는 농심(農心)배양

홍대식 | 입력 : 2020/04/06 [12:58]

[인디포커스/홍대식 기자] 김천시(시장 김충섭)43일부터 농업기술센터농장과 남면 옥산리에 위치한 혁신도시농장인 행복도시텃밭을 분양 가족에게 개장한다.

 

행복도시텃밭은 지역주민과 혁신도시 이전가족간의 상호 상생과 도심에서 친환경 영농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공공이전기관 임직원 및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지난 2월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통하여 신청 받았으며 추첨프로그램을 통해 분양자를 최종 선정하였다. 또한, 늘어나는 수요에 맞춰 혁신도시농장에 60구획을 신규로 조성하여 총 336구획을 세대당 1구획 15정도의 규모로 분양하였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대면접촉을 최소화 하고자 금년도에는 별도의 교육 및 개장식 없이 분양자들이 자체적으로 개장을 하며 지난 31일 상추와 쌈채 씨앗을 우편을 통해 배부하였다. 행복도시텃밭은 현재 관수시설 설치와 거름살포 및 토양정리가 완료되어 바로 파종이 가능하다.

 

김천시 농업기술센터 서범석 소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집안에 머무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활력이 떨어지고 무기력감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며 텃밭을 통해 우울증을 회복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아울러, 행복도시텃밭은 아이들의 자연학습 체험장으로 농업의 중요성을 알리고 건전한 여가문화 정착의 장으로 거듭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 인디포커스/홍대식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메인사진
‘닥터슬럼프’ 마지막까지 유쾌한 웃음과 따뜻한 설렘 선사
이전
1/6
다음
인기기사 목록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