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간부공무원,‘청렴 김천 향한 발걸음 내딛다’

깨끗한 김천! 나부터, 우리부터, 지금부터

홍대식 | 기사입력 2020/04/06 [12:56]

김천시 간부공무원,‘청렴 김천 향한 발걸음 내딛다’

깨끗한 김천! 나부터, 우리부터, 지금부터

홍대식 | 입력 : 2020/04/06 [12:56]

 [인디포커스/홍대식 기자] 김천시는 6일 김충섭 시장을 비롯한 5급 이상 간부 공무원 70명을 대상으로청렴김천캠페인의 일환으로 청렴 서약식을 가졌다.

 

이번 캠페인은 간부 공무원이 솔선수범하여 청렴한 김천으로 나아가겠다는 취지로 청렴서약서에 서명하는 방식으로 진행하였으며, 간부공무원의 청렴 리더십 제고와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으로 시민들에게 신뢰받는 공직사회 구현을 위해 실시하였다.

 

서약서의 주요 내용은 공직자가 사익보다는 공익을 중시하고, 업무수행과정에서부당이익 추구 및 직위를 이용한 권한 남용 금지, 업무추진비 등 예산의 목적 외 위반·부당 사용 금지 등에 관한 내용이 담겼다.

 

김충섭 시장은 청렴은 공직자로서 당연히 지켜야 할 의무이다. 시민들이 공직자에게 청렴에 대한 기대치가 높은 만큼 간부 공무원들이 청렴리더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여 청렴한 김천시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천시는 간부공무원들의 청렴서약서를 전 직원들에게 공유하고, 부서별 청렴서약서 징구 및 청렴실천과제 발굴·추진, 간부공무원 청렴도 평가 실시 등 청렴 김천 구현을 위한 다양한 청렴 시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 인디포커스/홍대식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박스
메인사진
김포시, 금쌀공원 다년생 초화원 조성
이전
1/51
다음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