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헬스케어사업 대상자 150명 확대 운영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자가 건강관리 먼저 실천하세요.

홍대식 | 기사입력 2020/04/07 [12:53]

모바일 헬스케어사업 대상자 150명 확대 운영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자가 건강관리 먼저 실천하세요.

홍대식 | 입력 : 2020/04/07 [12:53]

[인디포커스/홍대식 기자] 김천시보건소에서는 모바일 헬스케어사업을 확대 운영한다. 대상자를 사전모집하였는데 지역사회 주민들의 관심과 호응도가 높아 당초 70명에서 150명으로 확대 모집하여 개인의 자가 건강관리 능력을 높이고자 한다.

 

기존 사업에 참여했던 주민은직장생활과 병행하여 보건소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어려웠는데 모바일 헬스케어사업을 통하여 보건소 방문을 하지 않고 모바일로 직장·가정 등에서 건강관리를 하므로 혈압·당뇨·콜레스테롤 수치가 호전됐다면서 바쁜 일상을 보내는 직장인들에게 적극 추천하였다.

 

참여자들은 전문가의 상담 및 개별 건강관리 방법을 지도받고, 스마트 밴드와 전용 앱을 이용하여 일상생활 내 상시 운동정보 측정, 건강관리 일지기록, 모바일 건강 미션 실천, 오프라인 건강교실 참여 등을 통해 6개월 간 생활습관 개선 서비스를 받게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 두기를 위해 검진대상자는 시간대별 사전 예약제로 1:1 검사와 상담을 실시하며, 영양·운동 등 건강생활실천 향상으로 개인의 자가 관리능력을 기르고 만성질환 발병의 위험을 감소시키기 위하여 적극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 홍대식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메인사진
배우 이보영, 무심한 듯 쿨한 무드가 매력적인 화보 촬영 비하인드 컷 공개!
이전
1/6
다음
인기기사 목록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