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자산골 새뜰마을사업 차근차근 마무리

- 벽화도 보고, 꽃도보고 자산동으로 놀러 오세요.

홍대식 | 기사입력 2020/04/13 [13:05]

김천시 자산골 새뜰마을사업 차근차근 마무리

- 벽화도 보고, 꽃도보고 자산동으로 놀러 오세요.

홍대식 | 입력 : 2020/04/13 [13:05]

[인디포커스/홍대식 기자] 원도심 활성화를 위해 추진되고 있는 자산골 새뜰마을사업이 코로나19 사태로 잠시 주춤하였으나 본격적인 새봄을 맞이하여 막바지 사업추진에 바쁘게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다.

 

자산동 새뜰마을사업은 성내동 주거지역의 노후화되고 열악한 주거환경을 개선하는 사업으로 2015년부터 2019년까지 73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되는 사업으로, 소방도로개설(1), 축대위험지역정비(1), CCTV, 소화기 설치, 골목길정비, 주차장조성, 주택정비사업, 이명균 열사비 주변정비 공사 등 HW사업을 완료하였으며, 건강 및 주민여가활동 프로그램과 마을기업, 사경조직육성 교육을 통하여 주민들의 역량이 한층더 업그레이드 되었다.

 

올해는 이월된 사업을 추진하며 소방도로개설(2), 커뮤니티센터조성, 벽화마을사업을 조기에 완료하여 자산동 새뜰마을 전체사업을 상반기중에 준공 할 예정으로 현재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성공적인 도시재생사업이 되도록 사업추진에 전력을 다 할것이며 사업종료후 시설물 관리운영 등 주민스스로 자생할 방안도 주민협의체와 함께 마련해 나갈것이며, 2015년 공모당시 주민스스로 만드는 햇살이 비치는 자산동비젼과 목표가 헛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홍대식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메인사진
‘닥터슬럼프’ 마지막까지 유쾌한 웃음과 따뜻한 설렘 선사
이전
1/6
다음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