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관광기념품 공모전 심사결과 발표

대상에는 이준기 씨 “구미시 감성여행 & 레일체험”

홍대식 | 기사입력 2020/04/14 [12:48]

구미시 관광기념품 공모전 심사결과 발표

대상에는 이준기 씨 “구미시 감성여행 & 레일체험”

홍대식 | 입력 : 2020/04/14 [12:48]

[환경안전포커스/홍대식 기자] 구미시(시장 장세용)에서는 구미의 역사와 문화, 환경, 전통을 교감할 수 있는 독창적인 디자인과 상징적 가치를 부여한 관광기념품을 만들기위해 개최한구미시 관광기념품 공모전심사 결과를 발표했다.

 

관광기념품 공모전은 217일부터 48일까지 공모기간을 거쳐 총59점의다양한 작품을 접수하고 디자인 전공교수, 도 문화관광공사, 구미시 관광자문협의회, 문화관광해설사, 구미시의회 의원 등 9명의 심사위원상품성, 상징성, 디자인, 내구성, 정교성을 중심으로 공정한 심사를실시하였다.

 

대상작품인 이준기 씨의 구미시 감성여행 & 레일체험은 신라불교초전지와 금오산 등 구미의 관광명소를 배경으로 친환경 특수종이로 제작된 에코랜드 모노레일을 조립하고 색칠하는 체험과 구미지역 관광명소 스토리텔링이 가능해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금상은 해평 철새도래지의 두루미를 소재로 공기정화식물인

스칸디아 모스를 연출한구르미

은상은 구미를 상징하는 거북이를 수작업으로 제작한

술잔에 매달린 거북이

동상에는 금오산 약사암을 배경으로 반려식물인 서리이끼를 키울 수있는굿모닝 구미와 금속공예로 만든 시 마스코트 토미티스푼과 포크구미시 마스코트(거북이) 이야기가 각각 선정됐다.

 

구미시는 이번 공모전에 선정된 작품을 구미시 관광기념품으로 적극 활용하고 국내외 관광박람회와 로드마케팅 등에 전시배포 및 관광 상품화에 나설 계획이다.

 

  © 홍대식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구미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포토박스
메인사진
김포시, 금쌀공원 다년생 초화원 조성
이전
1/51
다음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