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참으로 아름다운 당신이 있어 외롭지 않습니다.

성주군, 코로나 19 극복 세계 최고의 맛과 향『성주참외』 전달

홍대식 | 기사입력 2020/04/20 [12:58]

성주군 참으로 아름다운 당신이 있어 외롭지 않습니다.

성주군, 코로나 19 극복 세계 최고의 맛과 향『성주참외』 전달

홍대식 | 입력 : 2020/04/20 [12:58]

[환경안전포커스/홍대식 기자]   경북       성주군, 본격적인 출하기를 맞이한 성주참외, 그중에서도 최고의 상만을 선별하고   또 선별하느라 분주하다. 코로나-19와의 최전선에서 희생 질병관리본부와 코로나 19 전담병원 의료진들에게 작은 힘이 될 최상의 『성주참외』를 준비중이다.

 

경북 성주군(군수 이병환)에서는 제철을 맞이하여 달달한 향기와 아삭함으로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은 성주참외 9,000세트(2개/1set)를 2020. 4. 20일부터 질병관리본부 및 대구·경북·서울지역 코로나 19전담병원 13개소에 순차적으로 전달한다고 밝혔다.

 

코로나 19 확산으로 질병관리본부에서는 1,000여명의 직원이 비상방역제에 돌입하여 코로나 19와 사투를 벌였으며, 특히 확진자가 대거 발생한 대구·경북지역과 서지역 전담병원 의료진들은 24시간 근무체제로 코로나 19 바이러스와 싸우고 있다. 이에 성주군에서는 지난 겨울부터 접목하기 시작하여 4월 본격적인 출하기를 맞이한 세계 최고의 맛과 향을 자랑하는 대한민국 대과일『성주참외』로 그 희생과 노고에 조금이나마 감사를 전달하고자 이렇게 선물을 준비하였다고 한다.

 

성주참외재배 농민들을 대표하여 이병환 성주군수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전국민이 위기에 처한 시기에 질병관리본부의 진정한 리더십과 전담병원 의료진들의 희생은 지역민들에게 귀감이 되고 힘이 되고 있다. 우리 군민들은 그 모습을 교훈삼아 코로나 19로 침체된 경제살리기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다. 호흡기 질환에 좋고 베타카로틴이 많아 면역력 증강에도 좋은 『성주참외』를 드시고 그간의 피로를 싹 날려버리시길 바란다˝며 성주 군민들의 마음을 담아 전달하였으며,

 

질병관리본부 및 각 병원에서는 “코로나 19로 성주군 농민들의 어려움도 많을텐데 농민들의 땀과 노력이 고스란이 담긴 노란 『성주참외』를 보니 그간의 피로가 싹 없어지는 것 같다”며 감사함을 전했다.

 

한편 2020년 재배 50주년을 맞이한 성주참외는 전국 재배면적의 70%이상을 차하는 대한민국 대표과일로 재배기술의 발달로 높은 당도를 자랑할 뿐 아니라 아삭한 식감으로 나른하고 몸이 축축 처지는 요즘 같은 시기에 입맛을 깨우는데 제격이며, 비타민 C, 엽산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천연피로 해소제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베타카로틴이 많아 면역력 증강에도 좋으며 활용법 또한 다양하여 참외스무디, 참외장아찌, 피클을 만들 수 있어 다양한 매력을 가진 과일이다.

 

  © 홍대식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박스
메인사진
고령군 치매보듬마을 벽화그리기 및 로고젝터 설치
이전
1/62
다음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