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경북도 저출생 극복 및 대응기반 구축 공모사업 2건 선정

아동을 위한 통합 실ㆍ내외 놀이터 조성과 청년 정주 지원사업에 선정돼 도비 1억 4천만원 확보

김영문 | 기사입력 2020/04/28 [12:33]

영주시, 경북도 저출생 극복 및 대응기반 구축 공모사업 2건 선정

아동을 위한 통합 실ㆍ내외 놀이터 조성과 청년 정주 지원사업에 선정돼 도비 1억 4천만원 확보

김영문 | 입력 : 2020/04/28 [12:33]

[환경안전포커스/김영문 기자] 경북 영주시는 경북도에서 실시한 ‘경상북도 저출생 극복 및 대응기반 구축 공모사업’에 제출한 공모사업 2건이 모두 최종 선정돼 경북도로부터 1억 4천만원의 예산을 확보했다고 지난 28일 밝혔다.

 

공모사업은 도내 시․군이 제출한 사업 중 계획의 우수성, 추진의지, 실현 가능성, 창의성, 확산성, 주민체감도 등 총 6개 세부 항목으로 평가한 결과 각 항목별 내용이 높이 평가되어 선정됐다.

 

이번에 선정된 사업 중 자본부문 “펀펀 그라운드 조성사업”은 구)경상북도 도립 영주공공도서관 1층에 영주시 공공형 통합(실내·외) 놀이터를 조성한다. 실내에는 그물놀이, 정글짐, 아동 전용화장실, 공기순환 시스템 등을 구비해 기후 변화에 대응하고 실외에는 바닥분수광장, 무더위 쉼터 등 아이들이 안전하게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경상사업 부문에 선정된 “반학반촌 청년정주 지원사업”은 외지청년들을 대상으로 지역을 홍보하고 농촌마을 체험 활동을 통해 창농·창촌 컨설팅을 지원해 연어(Salmon)형 정착을 유도한다.

 

이 사업으로 인구감소 및 고령화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촌지역에 청년 유입을 통한 활력제고를 기대하고 있다.

 

안동국 기획예산실장은 “지방소멸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아동과 청년의 역할이 매우 크다.”며,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아동놀이시설에 대한 갈증이 해소돼 청년들도 영주에 정착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 김영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메인사진
배우 이보영, 무심한 듯 쿨한 무드가 매력적인 화보 촬영 비하인드 컷 공개!
이전
1/6
다음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