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굿즈(상품·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지영재 | 기사입력 2020/05/04 [12:12]

안동시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굿즈(상품·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지영재 | 입력 : 2020/05/04 [12:12]

[환경안전포커스/지영재 기자] 안동시와 안동축제관광재단은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굿즈(상품·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의 문화적 특색을 살린 독창적이고 실용적인 굿즈(기념품)를 발굴·제작하기 위한 공모전으로, 오는 6월 12일(금)까지 접수를 한다.

굿즈(Goods)란 연예인, 애니메이션, 연예인 등 특정 콘텐츠의 파생상품, 즉 기념품을 의미한다.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굿즈 공모전에서는 ‘일반상품 부문’과 ‘아이디어 부문’으로 진행되며,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일반상품 부문의 경우 민·공예품, 공산품 등 판매 가능한 완제품으로 출품하여야 하며, 아이디어 부문은 디자인, 캐릭터, 기획서 등 다양한 형식으로 상품화 아이디어를 제출할 수 있다.

총상금 1,520만 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최대 4인까지 한 팀으로구성할 수 있으며, 부문마다 최우수상 1팀, 우수상 1팀, 장려상 3팀, 특별상 4팀을 선정해 수상한다.

또한, 공모전 출품작 중 상품성 있는 우수작들은 시범적으로 기념품 제작 및 판매를 할 예정이다. 우선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개최 기간에 전시·판매 부스를 운영함으로써 추후 지속적인 상품화 방안을 모색하고자 한다.

안동축제관광재단 관계자는 “굿즈(기념품) 공모전을 통해 안동국제춤페스티벌을 방문한 사람들이 축제의 감동을 오래 간직할 수 있는 상징적인 상품이 개발되기를 바라며, 대한민국 명예 대표 축제로 지정된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의 매력을 다양한 굿즈를 통해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지영재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메인사진
‘닥터슬럼프’ 마지막까지 유쾌한 웃음과 따뜻한 설렘 선사
이전
1/6
다음
인기기사 목록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