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 ‘밭작물공동경영체육성지원 사업’선정

홍대식 | 기사입력 2020/05/06 [12:36]

고령군 ‘밭작물공동경영체육성지원 사업’선정

홍대식 | 입력 : 2020/05/06 [12:36]

[환경안전포커스/홍대식 기자] 고령군(군수 곽용환)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추진하는 2020년 밭작물공동경영체육성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되었다.

 

밭작물공동경영체육성지원사업은 주산지 중심으로 농가를 조직화․규모화하여 생산비용을 절감하고 고품질 생산을 유도함으로써 통합 마케팅 참여 조직으로 육성하는 사업이다.

 

고령군은 이번 공모에서 고령농협의 양파품목을 신청했으며 서면평가와 발표평가를 거쳐 최종 선정되었다.

이에 고령농협은 2년 동안 10억원(국비 5억원, 도비1억2천만원, 군비 2억8천만원, 자부담 1억원)을 지원을 받게 되며, 농가조직화 교육과 컨설팅 비용을 받아 생산농가의 역량을 강화하고 공동농기계 지원을 통한 생산비를 절감하며, 선별장․저온저장고 등을 설치하여 품질관리를 위한 맞춤형 지원을 받게 된다.

 

고령군은 최근 몇 년간 급격한 양파․마늘 재배면적의 증가로 제대로 된생산지원시설이 없어 어려움을 겪는 농가들을 위해 발 빠르게 대응하여

밭작물공동경영체육성지원 사업 공모에서 2018년 다산농협, 2019년 쌍림농협, 2020년 고령농협이 선정되었으며, 또한 2020년 농촌자원복합산업화 지원사업에 동고령농협이 선정되어 마늘 유통가공시설을 구축하고 있다.

  

곽용환 고령군수는 “사업선정으로 고령농협의 공동기계화 경작과 고품질 양파 생산기반시설이 마련되어 기쁘고, 이로써 고령군의 모든 지역농협에서는 양파․마늘 저온저장고 및 선별장등의 생산시설을 갖추게 되어 농가소득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 홍대식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메인사진
‘원더풀 월드’ 김남주-원미경, 대체불가 ‘모녀 케미’ 몰입도 꽉 잡았다!
이전
1/6
다음
인기기사 목록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