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설공단 구미시승마장 유아용 승마시뮬레이터 운영 시작

홍대식 | 기사입력 2020/05/14 [12:43]

구미시설공단 구미시승마장 유아용 승마시뮬레이터 운영 시작

홍대식 | 입력 : 2020/05/14 [12:43]

  [환경안전포커스/홍대식 기자] 구미시설공단(이사장 채동익) 구미시승마장은 지난 5월 12일 초등생과 유아를 위한「유아용 승마시뮬레이터」를 설치하고 운영에 들어갔다.

 

 승마시뮬레이터는 실제 강습을 받을 수 없는 유아들이 가상 승마체험을 통해 말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유발시켜 자연스럽게 승마를 접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설치되었다.

 

 또한, 포토존으로 활용할 수 있어 승마장 홍보와 승마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승마시뮬레이터 설치는 구미시설공단의 주민참여예산 제안 공모로 추진되어 의미가 크다.

 

 주민참여예산제 추진사업은 예산편성 과정에서 주민이 직접 참여하여 원하는 사업을 반영·추진하고, 예산사업에 대한 투명성과 책임성을 확보하여 시설·환경 개선, 주민서비스 제고, 사회적 약자 편익증대 등 주민 의견수렴을 통한 사업 분야별 개선사항을 발굴·시행하게 된다.

 

 구미시설공단 채동익 이사장은 “구미시승마장은 시민들의 건강증진과 정서함양, 승마인구 확대에 기여하기 위해 현재 운영하고 있는 학생승마체험, 재활힐링승마, 유소년승마단, 낙동강승마길 프로그램을 더욱 활기차고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 홍대식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메인사진
‘원더풀 월드’ 김남주-원미경, 대체불가 ‘모녀 케미’ 몰입도 꽉 잡았다!
이전
1/6
다음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