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치매안심센터, 희망을 전달하는 조호물품 지원

치매 어르신·가족들의 경제적 부담 경감

홍대식 | 기사입력 2020/05/19 [12:32]

김천시 치매안심센터, 희망을 전달하는 조호물품 지원

치매 어르신·가족들의 경제적 부담 경감

홍대식 | 입력 : 2020/05/19 [12:32]

[환경안전포커스/홍대식] 김천시 치매안심센터에서는 치매 어르신 및 가족들의 경제적인 부담을 줄이고자 치매 어르신을 돌보는 데 필요한 조호물품을 무상으로 지원하고 있다.

 

지원 대상은 주민등록상 김천시에 거주하는 치매 어르신 중 치매안심센터에 등록된 대상자이며, 등록된 대상자가 아닌 경우 신분증 및 처방전, 진단서를 지참하여 치매안심센터에 방문한다면 언제든지 조호물품을 제공 받을 수 있다.

 

김천시 치매안심센터에서 제공하는 조호물품은 기저귀, 방수포, 앞치마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다양한 기저귀 종류와 크기를 준비함으로써 대상자별 기호와 신체치수를 고려하여 조호물품 이용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또한 돌봄 사각지대에 있는 치매 어르신 및 가족들에게 접근성이 높은 관내 보건지소 14개소 및 보건진료소 16개소에서 보다 편하게 조호물품을 신청하고 제공받을 수 있도록 지원체계를 구축하여 치매관리업무를 추진하고 있다.

 

 손태옥 보건소장은 “치매가 있어도 불편함이 없는 김천시를 만들기 위해 지역 내 치매지원서비스 사각지대에 있는 치매 어르신을 발굴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이를 통해 치매 어르신과 가족들이 치매로 인한 경제적 부담 및 심리적 스트레스를 경감시키고 치매 친화적인 김천시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홍대식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박스
메인사진
환경부, 가습기살균제 피해구제법의견수렴 및 공청회,아수라장 ...
이전
1/80
다음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