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 “물길따라 개진감자” 대구 소비자 입맛 잡기!!

담백하고 분이 많은 개진감자, 동대구농협 현장 홍보·판촉행사

홍대식 | 기사입력 2020/05/22 [12:36]

고령군 “물길따라 개진감자” 대구 소비자 입맛 잡기!!

담백하고 분이 많은 개진감자, 동대구농협 현장 홍보·판촉행사

홍대식 | 입력 : 2020/05/22 [12:36]

[환경안전포커스/홍대식] 한번도 안먹어 본 사람은 있어도 한번만 먹어 본 사람은 없다는 “물길따라 개진감자”를 가지고 올해도 대구 소비자 입맛잡기에 나섰다.

  

개진감자영농조합법인(대표 이용석)은 5월 22일(금) 동대구농협 본점하나로마트 앞에서 개진감자 홍보·판촉행사를 가졌다. 최고의 품질로성이 높은 개진감자를 삶아 행사 현장에서 직접 시식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여 대구시 소비자들로부터 많은 호평을 받았다.

 

고령군 개진면은 전국 최대의 봄감자 주산지로 올해 193ha(하우스감자 24ha, 노지감자 169ha)에서 재배되고 있다. 개진감자는 알이 굵고 색깔이 희며 전분 및 식이섬유 함량이 높아 맛이 매우 담백하고 저장성도 우수하여 매년 봄이면 소비자가 먼저 연락이 올 정도로 인기가 많다.

 

낙동강변의 사질양토라는 천혜의 환경에서 전분이 많고 맛이 좋은 수미 품종을 답전윤환방식으로 재배하여 연작장해없이 우수한 품질의 감자를 생산하여 경북우수농산물 상표 사용자 지정, 지리적표시 제93호 등록, GAP인증까지 획득하여 명실 공히 경북을 대표하는 특산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금년도 코로나19와 잦은 냉해로 인해 농민들이 힘든 겨울을 이겨내면서 생산한 햇감자는 6월초 고령군 개진면 부리 소재 개진감자영농조합 직판장에서도 구입할 수 있다.

 

  © 홍대식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고령군, 개진감자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메인사진
‘닥터슬럼프’ 마지막까지 유쾌한 웃음과 따뜻한 설렘 선사
이전
1/6
다음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