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의정부시 녹양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관내 독거노인 15명에게 해피박스 전달

김은해 | 기사입력 2020/05/22 [13:50]

경기도 의정부시 녹양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관내 독거노인 15명에게 해피박스 전달

김은해 | 입력 : 2020/05/22 [13:50]

[환경안전포커스/김은해] 의정부시 녹양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박춘섭)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홀로 외롭게 지내시는 관내 독거노인 15명을 가정 방문하여 해피박스를 전달했다.

 

▲ 녹양동 독거노인 해피박스 전달  © 환경안전포커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한 어르신들의 건강과 안부를 살피고,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연계 등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하여 복지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행사에 참가한 위원들은 정성껏 준비한 김치와 부식품, 개인위생용품 등이 담긴 해피박스를 전달하고 어르신들과 담소를 나누며 따뜻한 시간을 가졌다.

 

○○ 어르신은 코로나로 경로당에도 못 가고 찾아오는 이도 없이 적적하게 혼자 지내고 있었는데 이렇게 찾아와서 선물도 주고 말벗도 해주어 오랜만에 웃어도 보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박춘섭 위원장은 어르신들께서 작은 정성이나마 기쁘게 받아주셔서 너무 보람됐고, 앞으로도 지역사회 소외된 이웃들에게 따뜻한 사랑을 전하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녹양동주민센터는 지난 428일 통장,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독거노인생활지원사 등 57명을 명예사회복지공무원(명칭: 녹양 해피브릿지)으로 위촉하여 생활 밀착형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취약계층 보호체계 강화에 힘쓰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박스
메인사진
환경부, 가습기살균제 피해구제법의견수렴 및 공청회,아수라장 ...
이전
1/80
다음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