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 소속 국립생물자원관‘생물의 예술적 기록’ 자생 동식물 세밀화 공모전 개최

립생물자원관, 5월 29일부터 8월 21일까지 1차 접수

김은해 | 기사입력 2020/05/28 [14:11]

환경부 소속 국립생물자원관‘생물의 예술적 기록’ 자생 동식물 세밀화 공모전 개최

립생물자원관, 5월 29일부터 8월 21일까지 1차 접수

김은해 | 입력 : 2020/05/28 [14:11]

[환경안전포커스/김은해] 환경부 소속 국립생물자원관은 우리나라 생물의 가치와 아름다움을 알리기 위해 15회 자생 동·식물 세밀화 공모전을 개최한다.

 

올해로 15회를 맞이하는 이번 공모전은 생물의 예술적 기록, 세밀화를 주제로, 자생생물의 한살이 혹은 계절에 따른 생활사를 학술적이고 정확한 정보를 한 장의 그림에 압축하여 기록해야 한다.

 

공모 부문은 일반분야와 학술묘사 분야로 나뉘며, 일반분야는 성인부(대학생 포함)와 학생부(··) 모두 지원할 수 있지만, 학술묘사*분야는 성인부만 지원 가능하다.

 

공모전 작품접수는 1차 온라인 접수와 2차 방문 및 우편접수로 진행된다.

 

1차 접수 일정은 529일부터 821일이며, 응모자는 본인의 그림을촬영한 사진 파일을 세밀화 공모전 누리집(spectory.net/nibr/contest)통해 제출하면 된다.

   

2차 접수*1차 심사를 거친 합격 작품에 한해 831일부터 98일까지 진행되며, 작품 실물 원본과 접수확인증을 국립생물자원관혹은 공모전 운영사무국에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보내면 된다.

 

 

심사 기준은 자생생물 여부, 생물학적 특성의 정확성 등의 학술 요소 기법의 세밀성, 구도 및 예술성, 생동감 있는 표현력 등의 예술 요소 기타 가산점(직접 관찰 여부) 이다.

 

최종 심사 결과는 국립생물자원관 누리집(www.nibr.go.kr)9월 말경 발표된다.

 

시상 내역은 일반분야, 학술묘사 분야를 통틀어 성인부 대상 1환경부 장관상과 상금 500만 원, 학생부 대상 3명 환경부 장관상과문화상품권 50만 원 이며, 세밀화공모전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배연재 국립생물자원관장은 자생생물에 대한 관심이 나날이 높아지고 있고 동식물 세밀화에 대한 저변이 확대된 만큼 기존 수상작을 뛰어넘을 우수한 작품이 많이 공모되어 우리 생물의 가치와 아름다움을 널리 알릴 수 있게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제15회 자생 동·식물 세밀화 공모전 포스터/환경부 제공  © 환경안전포커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환경부, 자생동식물, 세밀화, 공모전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메인사진
'전국노래자랑' 대전 대덕구 편, ‘트롯 대세’ 마이진 & 양지원 스페셜 무대 동시 출격! 21일(일) 방송!
이전
1/6
다음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