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어린이 통학차량 LPG차 전환 지원사업’ 추진

노후 어린이 통학차량 폐차 후 LPG 신차 구매 시 500만원 지원

김영문 | 기사입력 2020/06/03 [12:31]

영주시, ‘어린이 통학차량 LPG차 전환 지원사업’ 추진

노후 어린이 통학차량 폐차 후 LPG 신차 구매 시 500만원 지원

김영문 | 입력 : 2020/06/03 [12:31]

[환경안전포커스/김영문] 영주시(시장 장욱현)는 대기 질 개선을 위해 노후 ‘어린이 통학차량 LPG차 전환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지난 3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노후 어린이 통학차량을 폐차한 후 LPG 신차를 구입하는 경우 보조금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사업규모는 총 10대이며 사업 대상자로 선정되면 LPG 통학차량 신차 구입비 500만원을 정액 지원한다.

 

신청 대상은 2011년 12월31일 이전에 등록된 9인승이상 15인승이하의 경유를 사용하는 어린이 통학차량으로, 어린이통학버스 신고필증상 주소지, 사용본거지 또는 자동차등록증상 주소지가 영주시로 등록돼 있어야 하고 도로교통법 제52조에 따른 어린이 통학버스로 신고된 차량이어야 한다.

 

대상 선정 우선순위는 자가용 유상운송허가를 득한 차량, 차령(생산년도)이 오래된 차량을 우선 지원하고 차령이 같은 경우 어린이집, 유치원, 특수학교, 초등학교, 학원, 체육시설 차량 순으로 선정한다.

 

신청은 6월 8일부터 6월 19일까지 영주시청 환경보호과로 방문접수 해야 하며, 신청서 서식 등 자세한 사항은 영주시청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이상효 환경보호과장은 “노후 통학차량의 배기가스로부터 어린이의 건강을 보호하고 대기 질 개선을 위해 진행하는 이번 사업에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김영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메인사진
‘닥터슬럼프’ 마지막까지 유쾌한 웃음과 따뜻한 설렘 선사
이전
1/6
다음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