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구)600기무부대 외 1개소 개발타당성조사 및 기본계획 수립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하동오 | 기사입력 2020/06/05 [10:38]

의정부시 구)600기무부대 외 1개소 개발타당성조사 및 기본계획 수립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하동오 | 입력 : 2020/06/05 [10:38]

[환경안전포커스/하동오] 의정부시는 64일 구)600기무부대 외 1개소 개발타당성조사 및 기본계획 수립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 개발타당성용역보고회 개최 장면  © 환경안전포커스

 

기본계획을 완료한 구)600기무부대 외1개소(캠프 에세이욘)의 개발 구상안을 보고하는 자리로, 황범순 의정부 부시장을 비롯한 시의원 및 관련 부서장, 분야별 전문가 등이 참석했다.

 

그 동안 주민설문조사와 관련분야 전문가, 유관 부서의 의견을 수렴하는 보고회를 3차례 개최하여 다양한 의견을 조율하고 필요한 시설 도입에 대하여 검토하였다. 보고회를 거쳐 그 동안 논의된 개발계획에 대해 충분히 검토한 사항을 확정하여 관련 사업을 탄력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600기무부대는 지난 201810월말 시설부지가 폐쇄되었다.

본 용역을 통해 호원권역 주민들에게 그동안 제한받은 공간을 되돌려주고자 복합 SOC시설과 노인복지회관, 체육시설 및 주차장 광장 등을 도입하여 지역 주민들이 소통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는 공간으로 구상하였다.

 

캠프 에세이욘은 20075월 미군부대가 반환되어 경기도교육청 북부청사 및 을지대병원이 건립되는 등 활발히 개발사업을 추진하였으나 개발제한구역 내 잔여부지는 방치되어왔다. 이에 따라 의정부시는 금번 용역을 통하여 특화된 레포츠 시설과 공원 조성을 계획하였다.

 

이날 보고회에는 개발구상()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제시되었으며, 본 용역을 통해 구)600기무부대와 캠프 에세이욘의 사업이 완료되면 문화와 체육, 여가 시설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삶의 질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전망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박스
메인사진
김포시, 장기동 시민안심 귀갓길 고보조명 설치
이전
1/63
다음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