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운정2동, 쓰레기 무단투기 금지 캠페인

산내마을 중심상가 쓰레기무단투기 금지 계도 현수막 설치

하동오 | 기사입력 2020/06/15 [10:24]

파주시 운정2동, 쓰레기 무단투기 금지 캠페인

산내마을 중심상가 쓰레기무단투기 금지 계도 현수막 설치

하동오 | 입력 : 2020/06/15 [10:24]

[환경안전포커스/하동오] 파주시 운정2동은 지난 11일 산내마을 중심상가에서 깨끗하고 청결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담배꽁초 등 쓰레기 무단투기 금지 캠페인을 실시했다.

 

▲ 운정2동 무단투기 금지 캠페인/사진 파주시 제공  © 환경안전포커스

 

이번 캠페인은 지난 4월 운정2동에서 조성한 산내마을 도심 속 작은쉼터꽃밭에서 진행됐다. ‘나의 가족과 이웃을 위한 배려 부탁드립니다라는 슬로건으로 산내마을 중심상가 무대와 꽃밭 주변에 현수막을 게시해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보행자도로 청결활동과 함께 불법 옥외광고물 정비도 진행했다.

 

한편 산내마을 중심상가 보행자도로는 담배꽁초, 일회용 컵 등 쓰레기 무단투기가 빈번하고 다수의 불법 옥외광고물로 많은 시민들이 불편을 겪는 곳이기도 하다.

 

심태식 운정2동장은 여름철 방치된 쓰레기는 악취와 도시환경을 저해하는 주된 원인이므로 쾌적한 운정2동이 되기 위해서는 시민들의 자발적 참여가 꼭 필요하다라며 이번 산내마을 중심상가를 시작으로 단독주택 단지와 주택상가 주변의 청결활동, 쓰레기 무단투기 금지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운정2동은 2좋아 마을지킴이단활동을 통해 올바른 쓰레기 배출방법도 지속적으로 주민들에게 홍보하고 계도할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파주시, 운정동, 무단투기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메인사진
‘닥터슬럼프’ 마지막까지 유쾌한 웃음과 따뜻한 설렘 선사
이전
1/6
다음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