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매주 수요일은 ‘가족사랑의 날’ 홍보 캠페인

하동오 | 기사입력 2020/06/18 [13:46]

의정부시, 매주 수요일은 ‘가족사랑의 날’ 홍보 캠페인

하동오 | 입력 : 2020/06/18 [13:46]

[환경안전포커스/하동오] 의정부시는 617일 오전 830분부터 시청 문향재 앞에서 직원들을 대상으로 매주 수요일 가족사랑의 날을 홍보하는 캠페인을 실시했다.

 

▲ 수요일 가족사랑의 날 홍보 캠페인/의정부시 사진 제공  © 환경안전포커스

 

가족사랑의 날은 저출산·고령화, 여성의 경제활동 증가 등 사회 환경 변화에 따라 정부·공공기관, 기업 등이 가족친화경영을 실천하도록 여성가족부에서 2009년부터 매주 수요일을 지정, 정시퇴근하여 가족과 함께 저녁 시간을 보내도록 하는 날이다.

 

의정부시도 가족친화적인 직장 분위기 조성을 위해 시청 내 출입구마다 가족사랑의 날 홍보 배너를 설치하고, 매주 수요일 청내 방송으로 정시퇴근을 알리는 등 직원들이 가족과 함께 저녁이 있는 삶을 실천하도록 독려하고 있다.

 

 

정효경 여성가족과장은 일주일에 하루만이라도 정시퇴근하는 문화를 정착시켜 일과 가정이 양립하는 직장환경을 조성하고, 이를 공직자가 선도적으로 실천해 행복한 가족, 즐거운 일터가 있는 의정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의정부시는 가족친화 우수기관으로, 여성가족부에서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 및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심사를 거쳐 부여하는 가족친화인증을 2013년에 최초로 받았으며 2016, 2018년에 재인증 받았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의정부시,가족사랑의날,수요일 관련기사목록
포토박스
메인사진
대한제국 칙령 제41호 독도의 날 선포 기념
이전
1/10
다음
인기기사 목록